brunch

매거진 사주점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준규 Apr 17. 2022

임수

드디어 겨울이 시작되었어요.

#임수

드디어 겨울이 시작되었어요. 초겨울은 땅에 떨어진 것들을 다 주워담아 밑으로 가두어버립니다.

세상의 모든 양 에너지를 다 내부로 품고 들어가버릴 음 에너지의 기세!

 

#식신성향의_임수

자유, 창의, 예술, 교육, 지혜, 기술, 재능, 미식


#임수가_강한_사람들

이 사람들은 품격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 힘든 일은 하기싫어요. 사람들도 멋있는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죠. 최고를 지향하고 더 뛰어난 조건을 쫓아요.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나라로 가고 싶어하죠. 이런 면에서 변덕을 부린다고 느낄 수 도 있어요.


그래서 보통 한 무리에서 동떨어진 느낌도 있어요. 우리 식구중에 임수일간이 있다면, 우리와 다르게 놀고 싶어하지 않는지 체크해보세요.


그래도 이들은 기본적으로 지혜롭고 직관력도 좋고 이해범위도 넓어요. 잘 움직이지 않지만 한번 움직이면 그 폭이 상당하죠. 반면 인내심이 약할 수 있으니 신경써주세요.


#임수와의_천간관계

갑목, 을목 : 나무들이 임수를 참 반겨요! 임수 또한 나무가 많아도 물이 모자르지않아요.

병화 : 병화는 계수와 임수가 혼잡해져있을 때 문제를 해결해줘요!(병임충)

정화 : 정화는 임수와 만나면 새로운 생명을..!(정임합화목) 새로운 생명을 만들기위해 이성에게 다정해져요.

무토 : 무토는 임수를 자유롭게 떠다니지않게 한곳에 가두어두는 제방역할을 해요.(무임충) 나를 가둬두어서 싫지만? 또 쓸모있어지니 좋아요.

기토 : 기토는 임수를 탁하게 만들어 힘들어요. 갑목이 있으면 기토를 끌고가니 좋을걸요? 그러나 혼탁해져서 쓸모있어지는 경우도 있어요!(커피처럼)

경금 : 경금과 임수나 나란히 붙어있으면 바위위에 앉아 폭포를 맞는 정신수련의 형상인가요? 철학이나 종교에 관심이 많다고해요.(금수쌍청)

신금 : 임수는 보석 신금을 씻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신금으로부터 받는 도움은 크지 않아요.

임수 : 임수는 뭉치는 수의 기운처럼 줍줍의 기질이 있는데요! 임수가 모이면 그 기운이 더 커지겠죠? 천간임수 3개면 대부자가 된다는 말도 있어요.

계수 : 임수는 힘이 너무 강하면 다른 글자들과의 균형을 쉽게 무너뜨려요! 홍수가 난것처럼요. 계수가 붙으면 그 힘이 더 세지기 때문에 병화가 와서 막아줘야해요.


✨최상의 조건 : 바다와 같이 범람하는 물(임수)은 가장 먼저 제방(토기운)를 만나 한 곳에 가두어야 어딘가에 쓰일 수 있어요. 그렇지 않으면 생명(목기운)을 키울 수 없어요. 물이 방황하듯 여기저기 새어버리거나, 홍수가 발생해버리거든요. 제방이 물을 가두고 나무를 만났을때, 태양(병화)까지 만난다면 최고로 빛나는 생명이 탄생하겠네요.


#인중삼기

임수+신금+계수 : 세 천간이 만나면 귀격이에요 (인중삼기) 물속에서 빼어난 보석이 씻기며 드러나는 모습이네요! 연(임수)월(신금)일(계수) 순서가 들어맞아야 최고에요. 다만 큰 성과를 위해서는 거쳐야하는 관문이 많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임임병존(壬)

임수는 그 자체로도 도화살의 기운이 있는데요. 병존이 되었을때 그 힘이 더 커지겠죠? 이 도화가 큰 일을 치루는 것보다는 '선천적으로 매력이 있다'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아요.



#품격 #품위 #오해 #물질 #경제 #오해 #깊은생각


임수는 끌어당기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신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