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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Act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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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Aug 19. 2022

데이터를 활용한 커머스 전략

지우컴퍼니의 애슬레저웨어 브랜드 MUEVE(뮤브)

‘Act543’ 에서는 LAB543이 그동안 진행해 온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의 트렌드가 적용되는 방법과 그 의의를 알아봅니다. 


지난 3월, 지우컴퍼니가 애슬레저 웨어 브랜드 'MUEVE(뮤브)'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뮤브는 출시 반나절만에 전제품이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런칭의 비결은 바로 지우컴퍼니의 데이터 활용능력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우컴퍼니의 데이터팀은 레깅스에 대한 버즈(Buzz) 분석을 통해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의 숨은 니즈를 파악했고, 레깅스 제품과 다이어트의 강한 연관성을 포착했습니다.


뮤브는 초저가 전략중심으로 돌아가는 애슬레저 시장에서 저가 레깅스 브랜드와 경쟁하지 않고, 우수한 품질과, 기능성, 착용감, 디자인등이 탁월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 했습니다. 또한, 시장의 데이터와 트렌드 그리고 소비자의 핵심 니즈를 반영하여 다이어트, 운동 기능성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셀룰라이트 감소, 빠른 근육 회복, 피부 콜라겐 합성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세계 특허와 임상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기능성 원사인 EMAMA 원사을 찾아 유럽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원단을 제조하여 레깅스를 출시했습니다. 


*EMANA 원단은 피부와 맞닿을 시 우리몸의 신진대사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히 반영한 브랜드 MUEVE(뮤브)는 운동의 기능성과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무드로 디자인적 요소까지 놓치지 않은, 잘 팔릴 수밖에 없는 브랜드로 탄생했습니다.

상품 개발뿐 아니라 마케팅 과정에서도 뮤브의 행보는 돋보였습니다. 

지우컴퍼니는 뮤브와 적합한 타겟을 가진 마케팅 채널을 조합하고, 프리미엄 레깅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가장 큰 고객들에게 제품이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1. 다이어트와 연관성이 높은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입지 다지기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적합한 브랜드 앰버서더를 선발하여 MUEVE(뮤브)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2.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최근 무신사 정오의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마케팅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재밌는 컨텐츠로 레깅스의 기능성을 녹여 해당 라이브커머스에서 누적 좋아요 수 30,000개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방송 중 댓글 분석, 실시간 반응 분석등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방향성도 설정하였습니다. 


3.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 높이기

럭셔리 스포츠 센터인 하이디하우스 등과 연계하여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다양한 애슬레저 라이프스타일 컨텐츠와 뮤브 브랜드의 프리미엄성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4. 브랜드 커뮤니티 형성하기

향후 지우컴퍼니는 MUEVE(뮤브) 크루를 모집하여 브랜드 커뮤니티를 빌드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운동을 즐기는 뮤브 크루를 모집해 챌린지와 미션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브랜드 커뮤니티 빌딩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지우컴퍼니의 탁월한 데이터 분석 능력으로 탄생한 적중률 높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전략으로 탄생한 브랜드 'MUEVE(뮤브)'는 앞으로도 더욱 성장해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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