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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Sep 23. 2022

C2C 시장의 성공 열쇠 '현명한 구매'

제품 분석 솔루션 ‘셀텍’에 기반한 최적의 매출 솔루션

‘Act543’ 에서는 LAB543이 그동안 진행해 온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의 트렌드가 적용되는 방법과 그 의의를 알아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C2C 시장의 경쟁 속에서 어떤 제품을 어떻게 팔아야 개인 미디어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지우컴퍼니는 질문에 대한 계속된 고민 끝에 인플루언서 맞춤형 제품 매칭 플랫폼인 '현명한 구매'를 런칭했습니다.


현명한 구매 (https://wise-buy.co.kr/index.html)

현명한 구매는 지우컴퍼니에서 준비 중인 데이터 기반 제품 분석 솔루션 셀텍을 통해 ‘고객이 사고 싶은 제품’ ‘인플루언서가 팔고 싶은 제품’을 매칭해 최적의 매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고객과 인플루언서, 그리고 공급사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현명한 구매는 런칭 30일 만에 1일 1,100만원의 매출을 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현명한 구매는 단순히 판매 제품을 제안하는 것이 아닌 인플루언서 교육과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맞춤형 토탈 플랫폼으로서 기능하며 핵심 전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셀럽의 계정 운영방식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스타 판매자를 육성합니다. 

컨설팅  후 B 인플루언서 매출 성과 자료

현명한 구매는 인플루언서의 캐릭터를 분석하고 호감 스토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포스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렇게 구성된 탄탄한 스토리 라인은 코어팬을 유지하고 상품 판매를 지탱하는 힘으로 작용합니다. 


현명한 구매는 셀텍을 통해 개별 인플루언서의 캐릭터와 스토리에 가장 적합한 판매 방법과 판매 상품 매칭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판매 상품의 노출 스케줄링 관리와 컨텐츠 업로드 스케줄링에 대한 가이드

를 제공해 매출 상승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현재 현명한 구매는 “다와고치” 라는 셀러 육성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으며 계정 분석과 컨설팅을 통해 일반인이 셀러가 될 수 있도록 트레이닝 하는 성장 프로그램 또한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명한 구매 맞춤형 토탈 솔루션

모두에게 일관된 방식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개인별로 최적화된 컨설팅과 최적의 상품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 창출은 물론 고객과 인플루언서 그리고 공급사 모두의 높은 수준의 만족을 보장합니다.
 
또한 공급사에게 각 제품 카테고리의 랭킹 순위를 제공해 공급사들이 현재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현명한 구매는 유명한 파트너사의 상품 라인업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개인 인플루언서 고유 브랜드 제작이 가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수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미국, 유럽, 중국 등 홍보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무분별하게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시키는 것이 목표가 아닌제품 분석 솔루션 셀텍을 기반으로 고객이 ‘사고 싶어 하는 제품’과 인플루언서가 ‘팔고 싶어 하는 제품’을 엄선해 매칭한다는 점에서 현명한 구매는 고객과 인플루언서, 공급사 모두의 만족을 고려하고 있어 기대효과가 큽니다.


고객과 인플루언서, 그리고 공급사를 1등으로 이끄는, 성공 열쇠가 되어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의 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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