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세럼&앰플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에센스&세럼&앰플 공구 시장을 20년 10월 ~ 22년 8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리파베논 앰플이 총 8회, 호호바 오일과 아크픽셀 레스큐 앰플이 총 6회 공구되었습니다! 브라이트닝 부스터 앰플, 셀 리페어 부스터 앰플, 토닝 테라피 앰플, 팔지에프 시그니처 앰플은 총 5회 공구되었고요.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공구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에센스&세럼&앰플 제품에는 병풀추출물 원료가 총 52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 있는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판테놀이 총 36개 제품에 포함되었고, 호호바씨오일이 32개 제품에 포함되어 있었어요.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홈케어, #뷰티, #피부과, #줄기세포화장품, #피부관리, #미백이 빈도 높게 등장했는데요. 쉽게 피부를 관리하고 효능을 볼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기능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여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주로, ‘피부속수분', '탄력', '촉촉', '미백', '산뜻', '트러블 (없애준다는 의미로 활용되겠죠!)’과 같은 포인트를 어필하네요.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의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에센스/세럼/앰플 상위 3개의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에센스&세럼&앰플 제품은 아직 시장이 활성화된 상황은 아니에요. 미리 데이터로 확인하시고 공구 방향성 잘 설정하시면, 공구 시장 선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셀텍이 준비한 에센스&세럼&앰플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