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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Oct 27. 2022

[SELTECK] 잘 파는 기술:샴푸 공구시장 편

샴푸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샴푸 공구 시장을  20년 10월 ~ 22년 8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플러스 헤어 부스팅 샴푸가 총 11회, 더 퍼스트 프리미엄 샴푸가 총 8회, 리뉴잉 샴푸, 스칼라 릴렉싱 샴푸, 에너자이징 샴푸가 총 6회 공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공구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로즈마리잎추출물이 총 56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 있는 원료였습니다. 그 뒤로는 다이소듐코코-글루코사이드시트레이트, 미파-라우레스셀페이트, 변성알코올이 총 35개 제품에 포함된 인기 원료였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탈모샴푸, #볼륨샴푸와 같이 기능성 효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제품명 또한 인기 해시태그로 등장했습니다. #다비네스, #피토페시아, #허벌리스테가 눈에 띄네요.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청담동헤어샵', '이태리헤어브랜드’ 키워드를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제품력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두피스케일링', '쿨링감', '머릿결개선', '자극X'와 같이 제품의 구체적인 기능을 언급하는 경우도 많았네요.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샴푸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샴푸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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