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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Nov 01. 2022

[SELTECK] 잘 파는 기술:쿠션/팩트 공구시장

쿠션/팩트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베이스 메이크업의 대표 제품인 쿠션/팩트의 공구 시장을  20년 10월 ~ 22년 8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미스트 비비 쿠션이 총 20회, 커버 비비 쿠션이 총 18회, 루미너스 스킨 쿠션, 미스트 비비 쿠션 리필, 커버 비비 쿠션 리필, 퍼펙트 피팅 풀 커버리지 쿠션이 각각 총 6회 공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공구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해 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티타늄디옥사이드가 총 85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 있는 원료였습니다. 알로에베라잎즙이 총 80개 제품에 포함되었고, 사이클로펜타실록세인이 총 79개 제품에 포함된 인기 원료였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피토레스코쿠션 #비톡셀쿠션과 같이 제품명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품력에 신뢰를 주는 #인생쿠션 #쿠션추천과 같은 키워드도 눈에 띕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밀착력', '커버력', '지속력', '피부표현이예쁜' ‘잡티트러블커버’ ‘지속력’ ‘촉촉’과 같이 확 꽂히는 제품력으로 소구하는 경우가 많네요. 그리고 ‘인생쿠션’ ‘쿠션정착템’과 같이 많은 사람이 선택했다는 표현을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쿠션/팩트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쿠션/팩트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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