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트먼트/팩/앰플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트리트먼트&팩&앰플 공구 시장을 22년 5월 ~ 22년 10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실크 플랫 헤어밤이 총 3회 공구된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인텐스 케라틴 에센스, CC 콜라겐 트리트먼트, 더 포틴 헤어 드롭 앰플, 씨씨 콜라겐 트리트먼트, 안티 헤어로스 트리트먼트, 엘릭서 트리트먼트, 허벌 헤어 마스크 포 드라이 앤 데미지드 헤어, 헤어 트리트먼트가 총 2회 공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공구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감추출물이 총 17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있는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동백나무씨오일이 총 15개 제품에 포함, 동백나무잎추출물이 총 14개 제품에 포함된 인기 원료였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탈모샴푸, #두피케어, #탈모예방, #홈케어와 같이 기능성 효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제품명인 #데누아 또한 인기 해시태그로 등장했습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무실리콘, 식약처인증, 유해물질X, 모발뿌리볼륨임상테스트, EWG그린등급’과 같이 신뢰성을 줄 수 있는 키워드로 제품력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기능성 측면을 강조할 수 있게, ‘두피케어, 탈모예방’과 같은 포인트를 언급하는 경우도 많았네요.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트리트먼트&팩&앰플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트리트먼트/팩/앰플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