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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Nov 15. 2022

[SELTECK] 잘 파는 기술:토너패드 공구시장 편

토너패드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화장솜에 덜어서 사용해야 하는 토너의 번거로움을 해결해 주고 각질 제거, 팩 등 다영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토너패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성시대를 누리고 있는 토너패드의 공구 시장을  22년 5월 ~ 22년 10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릴렉싱 테라피 에센스 토너 패드 플로스가 총 3회 공구된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듀이패드, 듀이패드휴대용, 비타 클래리파잉 필 테라피, 시카 클래리파잉 필 테라피, 오 브리에 패드, 오아시스 패드가 총 2회 공구되었습니다.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공구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병풀추출물이 총 25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있는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알로에베라잎오일, 티트리잎오일, 편백수, 편백오일이 총 17개 제품에 포함된 인기 원료였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제품명인 #듀이패드 키워드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제품의 용도를 표현하는 #닦토, #필링패드, #토너패드, #닦토추천, #앰플토너패드, #물광크림, #형광패드와 같은 키워드도 인기 키워드로 등장했습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양면듀얼패드, 2step케어, 3세대필링성분’과 같이 제품력을 강조하는 키워드를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분을 표현하는 ‘약산성, 저자극’ 키워드도 눈에 들어오네요.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토너패드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토너패드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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