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컴퍼니 Nov 17. 2022

[SELTECK] 잘 파는 기술:워시오프팩 공구시장

워시오프팩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셀텍입니다.

오늘은 워시오프팩 공구 시장을  22년 5월 ~ 22년 9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선덕 제주 케라바이옴엑스 포어 타이트닝 리밸런스 프레쉬 버블팩이 총 4회, 비트베리 블링 마스크, 머그워트 클레이 히팅 마스크, 블랙티 슈가 샤이닝 마스크가 총 2회 공구된 인기 제품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공구시장에 등장했네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당근뿌리즙, 당근씨추출물, 당근추출물이 총 11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 있는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하이드 롤라이즈드콜라겐이 총 7개 제품에 포함되었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브랜드/제품명인 #리프리워터마스크, #당근버블팩, #럽룰리나모델링마스크, #비밸런스 키워드가 눈에 띄네요. 워시오프팩은 브랜드/제품만의 키워드를 선점하고 그 포인트를 어필하는 경향이 있는 듯 합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수분, 피부케어, 탄력, 브라이트닝, 진정, 각질, 모공관리’와 같이 기능성을 앞세워 소구하는 경향이 눈에 띕니다. 해시태그에서도 돋보였던 키워드, ‘리프리워터마스크’키워드도 소구점에서 눈에 띕니다.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워시오프팩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워시오프팩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SELTECK] 잘 파는 기술:토너패드 공구시장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