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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Feb 25. 2022

퍼포먼스 마케팅, 진짜 퍼포먼스를 보여주어야 한다

퍼포먼스 역량 강화를 위한 퍼포먼스 벨류체인 구축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이 갈수록 고도화되고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잘 팔리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마치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시장 상황의 전체를 살펴보고 각 마케팅 단계별로 효과적인 활동이 무엇인지,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도화된 역량을 가진 주체를 발견하고, 협업을 통해 각 단계에 최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협업으로 

퍼포먼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벨류체인을 구축하는 것, 

고도화되고 세분화되는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에서 남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는 일입니다.


먼저 제품을 필요로 하는 정확한 타깃에게 광고를 집행,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모을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이데이터, AI 등을 활용한 보다 정교한 타게팅이 가능하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획득한 유저들의 데이터는 정교한 분석솔루션을 통해 유의미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의 가능성 높은 유저들, 재구매에 적극적인 유저들에 대한 데이터, 이른바 단골고객을 확보하게 되면

이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구성, 리뷰 노출 등이 

용이해집니다.


고객들로부터의 구매는 여러번 이루어지는게 좋겠죠, 방문 고객의 퍼널분석을 통해 이탈율을 줄이고 

적극적인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들의 주문, 구매 기록은 추후 

제품과 고객에 대한 분석을 통해 더 나은 타게팅과 제품구성, 매출증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증진과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IMC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제품소싱과 개발 등의 활동은 마케팅 성과가 잘 나오도록 전개하는 보완재로 작용합니다. 


각 단계별로 최적의 파트너들과 적절하고 효과적인 활동을 전개한다면, 

그에 따르는 퍼포먼스는 최상의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마치 최고의 실력자들이 모인 오케스트라가 팀업을 통해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듯이, 


LAB543이 전개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남다른 감동과 만족스러운 성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벨류체인<LAB543>


LAB543에서는 이러한 단계별 역량을 가진 주체들과 함께 마케팅 벨류체인을 구축하여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을 높이는 작업을 계속하고자 합니다

모두 잘 팔리는 마케팅이라는 본질에 더욱 다가가기 위한 과정입니다. 


#lab543 #퍼포먼스마케팅 #벨류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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