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채널과 크리에이터 활용을 통한 한라만도의 기술력 홍보하기
‘Act543’ 에서는 LAB543이 그동안 진행해 온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의 트렌드가 적용되는 방법과 그 의의를 알아봅니다.
진지하고 긴장감이 가득한 분위기에서 자율 주행 실험을 준비하고 있는 연구원들
마침내 실험이 시작되고 모두가 주목하는 사이, 만도의 독보적인 기술력에서 탄생한 자율주행차가 빠르고 정확하게 트랙을 미끄러지듯 달려갑니다.
속도감있게 전개되는 이 영상은 자동차 부품 기업 만도의 브랜드 필름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자동차 부품과 시스템의 강자로 자리매김해 온 한라그룹의 만도는 자동차와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술에도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었는데요, LAB543에서 제작한 이 브랜드 필름은 그러한 만도의 역량과 노력을 담아낸 멋진 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율주행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는 만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LAB543은 만도의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필름을 제작했습니다.
현장에 있는 듯 실감나게 자율주행 기술을 보여줌과 동시에 실제 자율주행 실험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시청자들에게 만도의 기술력과 열정을 바로 느껴지도록 기획했습니다.
아울러 LAB543은 만도의 국내외 SNS 채널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에도 함께했습니다.
국내 유수의 대기업이지만 자동차부품, 시스템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만도는 소비자들에게 그렇게 익숙한 기업은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보다 만도 기업을 친숙하게 여기고 자율주행 등 다양한 도전을 홍보하는 방법으로 소셜채널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SNS 채널인 네이버 포스트와 블로그, 그리고 해외의 페이스북, 링크드인, 웨이보 등 글로벌 채널에서 만도의 브랜드 채널을 직접 운영했습니다. 특히 각 SNS 채널별로 운영 방향과 소재를 달리하는 디테일한 전략을 취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SNS 채널을 활용하였습니다.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만도의 브랜드 기술력을 강조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을 중점으로 채널 활성화를 위한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LAB543은 총 15개에 달하는 콘텐츠를 발행하였고 채널의 구독자수 역시 대폭 증가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만도의 기술력을 알고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채널의 경우 국내뿐 아니라 보다 글로벌한 허브 채널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채널 운영 방향을 기획하였고 만도의 글로벌 페이스북 팬 수를 2,484명으로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지속적인 팔로워 이벤트와 네이버 메인판 노출 성과로 전 월 대비 포스트 채널 팬 수가 19% 수준으로 크게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만도의 페이스북 채널 이벤트 중 대표적인 크리에이터 콜라보 작업인 만도X몽냥툰은 상당한 반응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자율주행으로 변화되는 일상의 모습'에 대한 스토리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모집된 스토리를 소재로 하여 인스타툰 작가 몽냥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화 컨텐츠를 완성했습니다.
실제 잠재 고객들에게 참여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만도라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이끌어내고 모빌리티를 통해 실현된 자유라는 만도의 당찬 비전을 성공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만도와 LAB543이 함께 달리며 자율주행 기술력을 알리는 동시에 자율주행이 가져올 진보와 우리들의 달라진 미래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성공적으로 환기시켰습니다.
좋은 컨텐츠와 방향성을 갖춘 소셜 채널은 타깃이 아닌 다른 유저들에게도 충분히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한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는 가능성도 지니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채널 운영의 방향과 알찬 컨텐츠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