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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Act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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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May 27. 2022

뚜렷한 목적을 가진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합니다

페이코인으로 보는 LAB543의 전략적 마케팅

‘Act543’ 에서는 LAB543이 그동안 진행해 온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의 트렌드가 적용되는 방법과 그 의의를 알아봅니다.


"언제까지 감상만 하실건가요"


시선을 사로잡는 이 문구는 LAB54이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인 페이코인 운영 대행을 맡아 제작한 런칭 광고 속에 등장하는 문구입니다.


보는 이의 눈과 귀를 한번에 사로잡는 강렬하고 인상적인 문구와 영상 기획으로 "미술관 편"과 "자린고비 편" 이라는 페이코인 런칭 광고가 탄생했습니다.


https://youtu.be/yGT2Hqte690

[다날 페이코인] 2019 Paycoin 브랜드 CM 풀버전 미술관 편

https://youtu.be/9FPevDNGQr8

[다날 페이코인] 2019 Paycoin 브랜드 CM 풀버전 자린고비 편

투자 기능만 존재하는, 바라보기만 하는 기존의 암호화폐와는 확연한 차별성을 지닌 페이코인의 장점을 소구하기 위해, 그리고 페이코인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효과적으로 표현해내기 위해 전략적으로 기획되었고 그 결과 기존 코인과의 대립각을 형성하는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광고물은 옥외 광고와 유튜브 등의 디지털 매체 광고 소재로 적절히 활용되었습니다.

페이코인 런칭 캠페인: 영상 및 지면광고

이후 후속작으로는 페이코인의 최초 편의점 결제처인 CU 편의점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한 이벤트 홍보 영상인 "시원하게 깎았씨유 편"이 있습니다.


CU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시 전 제품 대상 1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사람들이 수염, 손톱, 머리를 깎는 것과 연결시켜 언어적 유희와 유머러스한 시각적 표현으로 탄생한 브랜드 CM 입니다.


이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260만건을 달성했을 정도로 성공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국내 최초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암호화폐라는 브랜드의 차별적인 특징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 CM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키는 데에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https://youtu.be/qVQ9r4qAvAw

[다날 페이코인 x CU] 페이코인으로 시원하게 깎았씨유 편

이 밖에도 LAB543은 페이코인의 회원 증대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친구 추천 이벤트, 룰렛 이벤트, 페이백 지급 이벤트,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 등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앱 이벤트 소재들을 제작하였고 이는 10만 다운로드 달성이라는 성과를 냈습니다.

페이코인 회원증대 디지털 프로모션

LAB543은 브랜드를 더욱 더 정교화시키기 위해 홈페이지도 리뉴얼했습니다.


고유의 브랜드 스토리와 서비스 영역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UX디자인을 채택하여 홈페이지를 리뉴얼하였고 이렇게 개선된 브랜드 홈페이지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과 앱 다운로드 유도를 위한 디지털 거점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http://www.danalfintech.com/


LAB543은 투자의 기능을 넘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페이코인만의 차별점을 알리기 위해 동일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컨셉의 브랜드 CM을 지속적으로 잠재고객에게 노출시켰습니다. 앱 설치 고객 증대를 위한 브랜드(CU) 콜라보와 다양한 디지털 프로모션 또한 진행함으로써 페이코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보유자를 증가시키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LAB543은 뚜렷한 목적성을 가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에 기여합니다.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해 LAB543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LAB543 #브랜드CM #디지털프로모션 #홈페이지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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