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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Act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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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Jun 10. 2022

SNS 리뉴얼로 타깃과 관계를 형성하다

SNS 리뉴얼을 통한 다이아 TV만의 차별화된 이미지 메이킹 하기

‘Act543’ 에서는 LAB543이 그동안 진행해 온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의 트렌드가 적용되는 방법과 그 의의를 알아봅니다. 


다이아 TV의 공식 인스타그램이 LAB543과 만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다이아 TV는 브랜드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에 대한 고민으로 LAB543과 손을 잡았는데요.


LAB543은 다이아 TV의 오피셜 채널 운영 대행과 리뉴얼 작업을 통해

1) 브랜드 최초의 1등 사업자 지위를 확보하고

2) 핵심 타깃인 인플루언서에게 가장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며

3) 팬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증가시킴으로서 다이아 오피셜 채널의 영향력을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LAB543은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다이아 TV가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들과 상황을 진단했습니다. 그리고 LAB543은 다이아 TV가 설정한 목표들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가치 전달이 가능한 메시지와 컨셉으로 경쟁사와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는 이미지 메이킹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다이아 TV가 업계 1위라는 사실을 대중이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타깃과의 관계 형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중점으로 SNS 운영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다이아 TV의 타깃으로는 자신의 선택 기준과 표현이 가장 중요한 세대인 2039세대를 선택했습니다.


2039세대는 디지털이 일상이자 곧 생활인 세대인데요. 다이아 TV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타깃 층에게 놀이공간이 되어줄 수 있는 채널로서 포지셔닝하기 위해 디지털스러우면서 동시에 재미있고, 타깃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활용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타깃층과 적극 소통하고, 이들에 반응하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재창조가 가능한 채널을 만들고자 계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지우컴퍼니는 유명 유튜버와 셀럽들을 대거 섭외하여 B급 감성이 살아있는 유머러스한 콘텐츠들을 제작하였습니다.

참고 이미지) 다이아티비 인스타그램 영상

인기 웹드라마 하이라이트 모음.zip에서부터 연애와 예능, 먹방 등 분야와 포멧을 가리지 않고 재미있고 인기있는 콘텐츠들을 활용하여 타깃층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하였고 다이아 TV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참고 이미지) 다이아티비 컨텐츠

특히 트렌드를 확실하게 포착하여 민초 어디까지 가능하니, 게임은지원, 샵테이너 오디션 등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신선한 컨텐츠와 이벤트 컨텐츠들을 기획, 제작하여 꾸준히 화제성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LAB543은 다이아 TV 인스타그램 운영 대행을 맡은 지난 6월에서 12월까지의 기간 동안 총 118건에 달하는 콘텐츠를 발행하였고 인스타그램 피드 콘텐츠 기준으로는 총 14,846회의 좋아요, 댓글, 저장 수를 기록하는 등 타깃층의 큰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켜 다이아 TV를 높은 선호도의 브랜드로 포지셔닝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집행 전과 비교하여 신규 팔로워 수는 8,556명 증가하여 브랜드 공식 채널의 인지도를 확연히 상승시켰고 다이아 오피셜 채널의 영향력을 확실히 확보하며 브랜드 1위 사업자 지위를 공고히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를 타깃에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메시지 전달이 필요합니다. LAB543은 타깃의 특성에 맞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여 목표하는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성공했습니다. 


고객사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위한 LAB543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LAB543 #SNS리뉴얼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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