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인 Sep 11. 2019

나의 첫 섀도우파레트

엄마의 로망, 메이크오버

섀도우파레트다.

열 가지 색이나 된다.

만 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마음이 좀 허망하다.

이런 것 하나 가져보지 않고 살았던 걸까.


대학생 때는 화장을 몰랐다.

팩트로 유분기만 재우며 아기처럼 다녔다.

직장생활을 시작하자 스트레스와 피로로

심한 여드름이 올라왔다. 

트러블 자국을 가리느라 애쓰며 살았다.


신부화장을 할 땐

이렇게저렇게 해달라는 요구 한마디 할줄 몰랐다.


결혼을 하고 나서도

화장기 없는 얼굴이 그저 수수한 줄 알고 

그냥 그렇게 살았다.


아이를 낳으니 화장은 무슨,

세타필 하나 놓고 바르며 살았다.


그러다 어느 날,

수수한 아가씨가 아닌, 추한 아줌마의 모습을 본다.

어깨까지 굽은 채 아이를 들춰안고 있는데

딱하다. 절망이 왔다.


이제는 때가 되었다며

화장을 공부하기 시작한다.


열 가지 색을 어찌 써야할 지 모른다.

내게 어울리는 색이 무엇인지  모르고

안 어울리는 색이 무언지는 더욱 모른다.


그저 이 파레트를 열며

엄마의 메이크오버라는

환상의 세계들어서 본다.



작가의 이전글 트렌치 조끼를 걸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