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on Jan 18. 2022

Deep breath

마음의 그릇만큼만 욕심내기

나는 내가 가질 수 있는 것보다 많은걸 욕심내고 있지 않는지... 항상 나를 들여다본다.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는 경우가  많지만 이 또한 결과가 나오기 전에 한 번 더 생각을 하고 

내 행동이 내 분수에 맞지 않다 싶으면 손해를 보더라도 더 이상 앞으로 나가지 않는다.

선택한 사항을 밀고 나갈지 말지의 결심은 내 '분수'를 넘어서느냐 마느냐 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감사히도 아직까진 이런 내 선택이 내가 원하던 곳으로 향하고 있는 것 같아 스스로  운이 좋았다 생각한다.

죽이 되든 말든 우선 내 선택이기 때문에 누군가를 원망할 필요 없이 후회할 책임까지 내 몫이니 말이다.

 


+ 나름의 소신은 이런 듯  누구에게 기대지 않아도 내 밥값은 했으면 하는 것

+ 오만이 나를 엿 먹이지 않게 나 자신을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 

+ 남들 눈에 잘 보이려고 가랑이 찢어지는 일하지 않는  것 

+ 내가 생각하는 행복의 기준을 늘 찾아보는 것 

+오롯이 나 먼저 시작하는 것.


나의 2022년은...새로운 시작점이다.

내 옆에 새로운 가족이 생겼으니 혼자가 아닌 둘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차곡차곡 쌓아야 할...

'준비'를 물으면 뭐라 대답할지 주저하겠지만 기꺼이 손을 잡겠다고 기도했으니

또 다른 시작도 이런 나를 믿어보는 수밖에...


스스로  다짐하는 몇 가지.

기도의 힘을 잊지 않기

내 주변 사람들의 마음 챙기기.

운명보단 도전을, 비난보단 긍정을, 단절보단 열린 마음을 .

내 마음 속에 단단한 범이 용맹하게 자리 잡고 있는 한 해가 되길...


작가의 이전글 마음의 밭에 넌 무엇을 심고 있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