쿄카 선배, 좋아해요...♥

by 유도란의 새벽다락


대한민국을 뒤집어놓았던 <스트릿우먼파이터>, 일명 스우파가 시즌 3를 맞아 'World'로 그 무대를 넓혔어요. 이름하야 <월드 오브 스트릿우먼파이터>.(스월파/절찬 방영 중)


스우파 1,2 모두 본방사수하며 본 찐팬이기에 이번에도 큰 기대가 되었지만, 너무 바빠서 첫 화부터 제대로 챙겨보지 못했죠. 그러던 어느 날, TV로 스월파를 보던 중, 한 댄서가 배틀하는 모습을 본 순간 전......

꺄ㅑㅑㅑㅑㅑ


네. 맞습니다. ♥입덕♥을 해버리고 말았어요.

그녀의 이름은 바로, 쿄카!


누가 나갈지 정해지지 않은 1:1 동시배틀이 시작되고, 음악이 흘러나오고- 모두가 서로 눈치를 보며 망설이던 순간, 그녀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로 춤을 시작했어요. 그리고 상대 댄서가 자신을 보지 않고 춤을 추자, 톡톡 터치하며 자신을 보라고 당당히 신호를 보냈죠. 마주 보고 멋지게 실력을 보여주고, 탈락배틀에서 팀 오사카오죠갱을 승리로 이끄는데 큰 역할을 했답니다.

(오사카오죠갱 vs 로얄패밀리 탈락배틀 안 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



---



33년 내 인생, 덕질은 더 이상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또다시 빠져버리다니!

놀라운 건 저와 같은 여자들이 많았다는 것.


mnet 스월파 방송 장면 / 출처: 쿄카 인스타그램 @kyoka_rb.official


많은 사람들이 1화부터 진즉에 쿄며들어 있었고, 넷 상에는 그녀가 댄서로서 열심히 살아온 과거, 히스토리들이 잔뜩 발굴되어 있었어요. 덕분에 그녀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여러 사진과 영상 자료들을 쉽게 접할 수 있었죠. 그렇게 알아가다 보니 더더욱 그녀에게 푹 빠질 수밖에 없었는데요.


출처: 쿄카 팬 인스타그램 @kyoka_.vibe


많은 사람들이 왜 쿄카에게 푹 빠져버렸는지, 왜 그토록 열렬히 좋아하고 응원하는지를 기록해두고 싶어졌습니다.


1. 본업천재

춤을 정~말 잘 춰요. 댄서씬에서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존재더라구요. 커리어, 실력으로 인정받은 본업천재! 주장르는 힙합인데, 다양한 장르의 춤을 두루두루 잘 춥니다. 춤의 맛을 살려 느낌 있게 잘 춰요. 비전문가의 눈으로 보아도 클라스가 느껴지죠.


2. 매력적인 외모와 자신만의 스타일, 빛나는 아우라

예쁘면서도 시크한 외모에, 힙한 스타일링을 즐겨하는 모습이에요. 스스로에게 어울리게 패션을 연출해요. 딱 하나로 정리하기 어려운, 그녀만의 묘한 매력이 있어요. 내면에서 나오는 자신감까지 더해져서인지, 아우라도 엄청납니다. '느좋', '간지'의 의인화라고나 할까요.


3.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말과 행동

일부러 ‘척’ 하지 않는,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그 모습 자체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어요. 카리스마와 포스 있는 모습, 엉뚱하고 재미난 모습, 귀엽고 선하고 주변을 잘 챙기는 모습까지- 마치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캐릭터, 실존이라니.


4. 춤과 삶을 대하는 열정 넘치고 성숙한 태도

춤이 좋아 8살 때 댄스학원에 다니며 춤을 시작했고, 그 후 쭉 댄서로 활동했어요. 파도 파도 끝없이 계속 나오는, 열심히 살아온 과거. 어릴 때부터 각종 대회, 무대에 서며 실력을 갈고닦았죠. 심지어 댄스신동으로 sbs <스타킹>에 나온 적도 있더라구요.ㅎㅎㅎ


그녀는 사실 아픈 서사도 가지고 있는데요. 18살, 바쁜 일정을 지내던 중 팔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팔을 절단하는 수술을 해야 살 수 있고,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다는 의사의 말을 들었어요. 그녀의 가족은 그것만큼은 안 된다고 다른 방법을 부탁했고, 그녀는 고통스럽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치료를 모두 견뎌내고, 결국 팔을 지키며 건강을 회복했어요. 춤이 없는 삶은 의미가 없었기에, 절실한 마음으로 버틴 것이죠.


스월파 유튜브 개인 인터뷰에서 그녀는 이렇게 말했어요.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이 방송에서, 언더그라운드씬을 많은 분들께 더욱 알리고 싶어서 참가하게 되었어요. 이런 게 힙합이라는 장르고, 이런 씬이 존재하고, 이러한 역사가 있고, 배틀이라는 문화가 있다는 걸 대중분들에게 알리고 싶어요.”

(인터뷰 출처: 유튜브 <the choom>)



---



그녀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가, 단순히 '예쁜 외모에 보이쉬한 스타일링과 분위기를 잘 연출해서'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는 아마도 이것이 아닐까요.

‘자유로움'과 '당당함'


시련을 극복하고 간절한 꿈을 끝끝내 이뤄내고야 마는 모습.

타인의 시선을 과하게 의식하며 나를 감추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표현은 당당히 하는 모습.

정해진 기준에 억지로 나를 끼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스스로를 만들어나가고 나답게 살아가는 모습.

힙합댄스라는 분야에서 TOP을 찍고, 그 에너지와 즐거움을 나누는 모습.


아마도 그녀는 우리가 바라는 삶을

춤이라는 언어로 마음껏 표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모습에 우리는 홀린 듯이 쿄며들게 되었구요. 아무래도 이번 덕심은 오래오래 뜨거울 것 같습니다.

제가 힙합을 많이 사랑해서 더더욱이요. 쿄카 정말 힙합 그 자체잖아>_<


그녀를 본받아 저도 이런저런 나약한 핑계 그만 대고, 제 꿈을 향한 실천을 미루지 말아야겠어요.

아, 그래도 스월파는 꼭 챙겨보구요ㅋ_ㅋ 체키라쵸!!! ♥♥♥♥♥♥♥



*체키라쵸: 쿄카가 'Check it out yo'를 귀엽게 발음한 표현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너의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