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빌 May 07. 2020

CHAPTER3: 제품 가격 산정

Pricing Your Product

INTRODUCTION : 서론


이 시점에서 당신은 길을 잘 따라오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으며 심지어 제작과 조립 파트너도 선정하였다. 이제 당신은 프라이싱 전략에 대한 길고 자세한 통찰을 가져야할 때 정말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제품을 배달할 자금을 가지지 못하는 사태를 막기 위해, 그리고 새로운 유통경로에 들어갈 때 다음에서 나오는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어떠한 종류의 선주문 캠페인이든 “출발”을 누르기 전에 원가구조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제품 프라이싱에 대한 이 챕터는 사업가이자 창조자, 그리고 제작자인 마크 바로스의 도움을 받았다. 마크는 모멘트 렌즈의 창시자이다. 이는 해크띵스에서 출간된 제품 프라이싱에 대한 그의 포스트를 각색한 요약된 버전이다. 당신은 이곳과 이곳에서 원본 포스트의 모든 내용을 볼 수 있다. 마크에게 그의 도움에 대해 큰 감사를 보낸다!


----------------------------

이 챕터에서:

 왜 프라이싱이 중요한가

 프라이싱 과정

 소매는 어떻게 할 것인가?

----------------------------

작가의 이전글 2-5 프로토타이핑 및 제작 자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