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nji Feb 23. 2022

미술 C 받아도 디자인 할 수 있어

맛있는 디자인하기 :D l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읽기 전에]


* 한빛미디어 2022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 책을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희망사항: 리뷰 목적으로 받아 쓴 서평들만의 스타일이 있는데, 뻔하지 않게 쓰고 싶습니다. :)


[이 책이 좋았던 점]


- 정리가 일목요연하게 되어있음

 ( = 야매로 입문하여 특정 기능만 쓰는 나같은 사람에게 해당 툴의 전체적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됨 )

- 단순히 툴 사용하는 것 외에 소소한 궁금증에 대한 설명들도 적혀있어서 잡지식 쌓는 재미 ^.^

- 일러스트레이터는 거의 알못 수준이라 결과물의 제작 방법이 궁금했는데, 상세한 설명이 좋았음

( = 왠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근거 없는 자신감 충전 )


요즘 워낙 강의나 정보가 많으니 관심있는 툴 궁금한 것 조금씩 만져보다가 어느정도 익숙해 졌을 때 정리할 겸 책을 사서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다. 그냥 하나씩 따라해보는 건 별로 기억에 안 남을듯...




 초등학생 시절의 미술 시간은 늘 악몽이었다. 대부분 점수가 C였던 걸로 기억한다. (A를 받은 적이 딱 한번 있었는데, 서예 에이스 친구의 실력을 빌렸던 것...) 중학교 때 손재주 좋은 친구들이 많아서 코믹 부스도 나갔었지만 나는 늘 판매와 운영을 맡았다. 미술에는 재능이 없다 생각했고 학창시절과 대학생이 되어서도 아무런 관심을 갖지 않았다. 자연스러운 차단에 가까웠다고 해야하나.


 그러던 직장인 n년차의 어느 날... 문득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에 흥미를 갖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됐다. 생각해보니 학부생 시절 ppt를 만들 때 부터 진심이었다. 1pixel의 균형이 어긋나는 일도 좋아하지 않고, 색감 표현이나 구조 배치 등 해당 이미지 안에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녹여내는 데 열심냈던 기억이 났다. 마침 UX/UI를 접하면서 얕게나마 디자인 세계의 일부를 경험했고, 손재주가 뛰어나면 좋겠지만 꼭 그렇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게되다니... 이후 우연찮게 iMovie를 다룬 이후로 영상의 세계로도... (중략)


 디자인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나서 디자인 툴을 사용하는 일에도 흥미가 생겼다. 사진 찍는 게 취미였다 보니 포토샵은 조금 써봤는데, 일러스트레이터는 다룰 기회가 없었다. 포스터 작업이나 소소한 캐릭터 류 작업도  해보고 싶었는데 간절한 정도는 아니다 보니 늘 미뤄졌다. 그러다 마침 한빛미디어 2월 리뷰어 책 중에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2>가 있길래 신청... (사실 다른 책을 더 희망했으나 느낌상 그래픽 실무책이 경쟁률이 낮아서 이게 오지 싶었다) 그리고 나는 조금씩 일러스트레이터를 끄적끄적... 이렇게 잡부의 세계로...

  








매거진의 이전글 최적의 데이터 시각화 방식을 찾아 떠나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