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Feb 06. 2019

즐거운 휴가에 3번의 회항 그리고 결항, 여러분이라면?

즐거운 휴가에 3번의 회항 그리고 결항,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24시간 동안 기내에서 악몽을  경험한 승객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 승객들은 어떻게 24시간 동안이나 기내에 있어야만 했을까요?  RedFriday에서 이 끔찍한 사건의 이모저모를  알려드립니다.


1. L.A에서 하와이로


2월 1일 LA 국제공항에서 하와이 카훌루이 공항으로 이륙한 하와이안항공 33편은 같은 날 각기 다른 이유로 세 번 회항 후 결국 운항하지  못했습니다. 승객들은 24시간 동안 항공기 내에 있어야만 했습니다.



2. 첫 번째 회항


오후 4시 출발 예정이었던 비행기는 첫 번째 이륙 후 1시간 30분 에 다시 LA 국제공항으로 돌아왔습니다. 항공사 측에서는 회항 이유를  밝히지 않았으나 기체에 기술적 결함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flightradar24



3. 두 번째 회항


두 번째 회항은 더 악몽이었습니다. 첫 번째 회항 후 항공기를 정비한 후 다시 이륙한 비행기는 태평양에서 이리저리 회전을 반복하며 5시간  30분 이상을 허비하다 다시 LA 국제공항으로 돌아왔습니다.

출처 :  flightradar24


4. 세 번째 이륙


두 번째 회항 후 다시 항공기를 정비한 후 세 번째로 이륙을 시도했으나 이번에는 제대로 뜨지도 못한 채 LA 국제공항 게이트로  되돌아갔습니다.  



5. 보상은 고작 100달러?


하와이안항공 선임담당자인 알렉스 다실바는 "비행기가 각각 관련되지 않은 시스템의 문제 때문에 여러 번 회항해야 했다"고 밝혔습니다. 항공사  은 항공료를 전액 환불하고 추가로 100달러짜리 쿠폰을 지급하겠다고 했습니다.

출처 : Hawaiian Airlines Twitter



6. 승객들의 분노


24시간을 항공기에서 보낸 승객들이 고작 100달러의 쿠폰으로 사건을 마무리하려고 하는 항공사 에 거센 항의를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보상은  협의 중입니다.

출처 : Twitte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