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웹드라마는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재생 시간이 10분~20분 내외로 짧고 가볍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을 상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장르입니다. 웹드라마는 제작비가 적은 특성상 인기 있는 유명 배우 대신 신인 배우나 연기에 도전하는 아이돌을 배우로 쓰는데요. 요즘은 신인 배우의 등용문이 되고 있습니다. 오는 4월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의 시즌 2가 방영된다고 알려지며 덩달아 한 배우의 미모의 일상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배우는 바로 이나은입니다.
이나은은 극 중에서 성적, 성격, 외모 모든 것이 완벽한 학교 퀸카이지만 자존감 없고 찌질한 과거를 가지고 있었던 김하나로 분해 열연을 펼쳤습니다. 극 중 '도하나'를 뛰어넘고 싶어 '김조연'에서 '김하나'로 개명하고, 도하나를 뛰어넘고 싶어 일부러 미술 입시를 선택하는 등 이상한(?) 캐릭터였지만 그녀가 악역 연기를 펼칠 때면 네티즌들이 그녀의 SNS에 들어와서 악플을 달 만큼 연기 몰입도가 뛰어나 팬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사실 그녀는 배우로 데뷔하기 전 2015년 8월 24일 여성 아이돌 그룹 에이프릴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사랑스럽고 순수한 이미지로 '청정돌'이라는 수식어를 단숨에 꿰차며 2016년에는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다른 아이돌 그룹에 비해 다소 낮은 인지도로 아쉬움이 있는 에이프릴이기도 했습니다.
이나은은 '웹드라마 에이틴에 출연하며 데뷔 후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할 만큼 이 드라마에 의해 그녀와 에이프릴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남자들의 로망인 긴 생머리에 흰 피부, 싱그럽고 순수한 미소가 돋보이는 이나은은 '청정돌'의 멤버가 되기에 손색이 없는데요. 그녀의 SNS에는 '내가 이렇게 생겼으면..' '헐 이거 뭐야 너무 예쁘다' '미친 진짜 내가 지금까지 본 사람 중 제일 예쁨' 등의 반응을 보이며 열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