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 이탈리아 피자 vs. 대중적인 미국 피자의 차이점 4가지는?
피자를 좋아하시나요? 피자는 원래 이탈리아 음식이었으나 미국으로 전해지며 전 세계적인 음식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도미노 피자, 미스터 피자 등의 피자 체인이 많이 있죠. 우리가 일상적으로 시켜 먹는 피자는 미국 스타일의 피자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피자와 미국 스타일의 피자, 그리고 그 차이점을 소개합니다.
이탈리아 피자와 미국 피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피자 소스에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피자를 만들 때 오랫동안 끓인 걸쭉한 소스를 사용하는 반면, 이탈리아에서는 퓌레 스타일의 신선한 토마토소스를 사용하며 마늘, 오레가노 등을 첨가하여 산뜻한 맛을 살립니다.
미국 스타일의 피자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페퍼로니, 베이컨, 햄 등의 온갖 종류의 고기가 다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탈리아에서는 피자를 만들 때 절대 고기를 섞지 않으며 고기 고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애씁니다.
이탈리아 스타일의 피자는 다양한 종류의 도우와 크러스트가 있으나 보통은 얇은 도우를 주로 사용하여 크래커를 먹는듯한 식감을 줍니다. 반면 미국 스타일의 피자는 아주 얇은 도우도 있지만 두꺼운 도우를 사용하고 도우 위의 토핑과 피자도 푸짐하게 올려 베이크를 먹는 듯한 식감이 있습니다. 또한 뉴욕 플로피 슬라이스, 시카고 딥 피자, 디트로이트 팬, 뉴 헤븐 콜 파이어 등 다양한 크러스트가 있습니다.
이탈리아 스타일의 피자에는 한가지 종류의 토핑만을 올리거나 아예 토핑을 올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온갖 종류의 토핑을 한 판의 피자위에 올리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또한 미국 피자에는 토핑에 제한이 없습니다. 맥앤치즈 피자, 타코 피자 등 음식에 대한 무한 상상력을 발휘해서 무엇이든지 피자 도우 위에 얹으면 그것이 곧 피자가 됩니다.
라이프 잡학사전 RedFriday 에서
이 글과 함께 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