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해원 Aug 30. 2016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평범한 그래픽 디자이너의 팁,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 사진 여기에 올려도 돼요?"


회사에서 브런치 및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물어보곤 합니다.

글만 있으면 너무 답답해 보인 다랄까요? 자신의 글에 맞는 사진을 올리고 배경으로 사용하면 더 멋스럽고,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더 이해를 돕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고자 제가 잘 이용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공유할까 합니다.



1. Pexels

https://www.pexels.com

무료 이미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들어가는 홈페이지입니다. 이미지도 좋지만 검색 및 원하는 사진을 찾는 기능이 잘 되어있습니다. 퀄리티 좋은 사진도 많은 좋은 사이트입니다.


https://videos.pexels.com/

자매품으로 무료 동영상 사이트도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배경으로 사용하면 좋을만한, 영상 릴을 만들어도 꽤나 느낌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가공되어있는 영상이 많습니다.



2. Unsplash

https://unsplash.com/

정말 작가의 느낌 있는 사진들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보고 있으면 미술관에 온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끔 회사에서 감상하고 있기 좋은 그러나 무료인 착한 사이트입니다.



3. Pixabay

https://pixabay.com/

무료 이미지와 무료 동영상을 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사이트입니다. Shutterstock와 연결된 이미지들은 유료입니다. 아무래도 유료 이미지들이 더 좋아 보이는 건 어쩔 수 없겠죠?



4. Gratisography

http://gratisography.com/

펍하기도하고 재밌는 사진이 많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색감 자체도 최신 뮤직비디오에서 스틸컷을 촬영한 것 같은 느낌이고, 배우들의 표정이나 상황 연출도 재밌습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조금 다른 색을 갖고 있는, 가공이 잘되어있어서 별 가공 없이 잘 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약간 혐오스러운 사진도 가끔 있으니;; 조심하세요!




좋은 사진들이 무료인 만큼 사이트의 운영하는 작가분과 운영진에게 감사한 마음 전하며, 좋아요나 가끔 댓글로 그분들에게 힘을 주어 오래오래  사이트들이 좋은 자료를 많은 분에게 제공하면 좋을 듯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대만, 꼭 읽고 가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