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해원 Aug 30. 2016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평범한 그래픽 디자이너의 팁,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 사진 여기에 올려도 돼요?"


회사에서 브런치 및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물어보곤 합니다.

글만 있으면 너무 답답해 보인 다랄까요? 자신의 글에 맞는 사진을 올리고 배경으로 사용하면 더 멋스럽고,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더 이해를 돕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고자 제가 잘 이용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공유할까 합니다.



1. Pexels

https://www.pexels.com

무료 이미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들어가는 홈페이지입니다. 이미지도 좋지만 검색 및 원하는 사진을 찾는 기능이 잘 되어있습니다. 퀄리티 좋은 사진도 많은 좋은 사이트입니다.


https://videos.pexels.com/

자매품으로 무료 동영상 사이트도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배경으로 사용하면 좋을만한, 영상 릴을 만들어도 꽤나 느낌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가공되어있는 영상이 많습니다.



2. Unsplash

https://unsplash.com/

정말 작가의 느낌 있는 사진들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보고 있으면 미술관에 온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끔 회사에서 감상하고 있기 좋은 그러나 무료인 착한 사이트입니다.



3. Pixabay

https://pixabay.com/

무료 이미지와 무료 동영상을 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사이트입니다. Shutterstock와 연결된 이미지들은 유료입니다. 아무래도 유료 이미지들이 더 좋아 보이는 건 어쩔 수 없겠죠?



4. Gratisography

http://gratisography.com/

펍하기도하고 재밌는 사진이 많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색감 자체도 최신 뮤직비디오에서 스틸컷을 촬영한 것 같은 느낌이고, 배우들의 표정이나 상황 연출도 재밌습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조금 다른 색을 갖고 있는, 가공이 잘되어있어서 별 가공 없이 잘 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약간 혐오스러운 사진도 가끔 있으니;; 조심하세요!




좋은 사진들이 무료인 만큼 사이트의 운영하는 작가분과 운영진에게 감사한 마음 전하며, 좋아요나 가끔 댓글로 그분들에게 힘을 주어 오래오래  사이트들이 좋은 자료를 많은 분에게 제공하면 좋을 듯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