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밀한연구소 Sep 25. 2023

어법상 맞지 않는 슬로건

EP05

받는사람: 은밀한연구소

보낸사람: 주머니


'은연'은 왜 존재하는 걸까?


'은연'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슬로건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래와 같이 리스트들을 정리해 보았다.


슬로건 리스트

첫 번째. 숭한영향력

두 번째. 생각지도 못한 발칙한 상상

세 번째. 생각지도 못한 숭함

네 번째. 은연중에 드러난 숭함

다섯 번째. 은연중에 드러난 나의 욕망

여섯 번째. 은연중에 드러난 본심

일곱 번째. 은연중에 드러난 야함

여덟 번째. 은연중에 드러난 은밀함


뭔가 감기는 느낌이 너무 덜해서, "즐거운 성문화의 모든 것"이라는 은밀한연구소의 슬로건을 영어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즐겁다" + "성"을 붙여서 아주 직관적으로 풀어내 보았다.

막상 써보니 life is sex(인생은 섹스다)는 너무 직접적인 것 같아서 다른 느낌을 찾아봤다.

have fun doing(즐겁게 하다)이 은연중에 나오게 되었고, 중의적인 표현인 것 같아서 머릿속에 계속 맴돌게 되었다. 근데 되새김질하다 보니까 어법상 조금 틀린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원어민분 한테 여쭤 봤다.

"have fun doing it"이 어법상 맞다고 하는데, 뭔가 그 감기는 맛이 떨어져서 결국에는...

"Have fun doing"이라는 어법상 맞지 않는 슬로건을 택하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