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조회 캠페인 운영할 때 필수 확인 사항
요즘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동영상 광고를 많이 한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 채널에서 영상을 볼 때 시너지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동영상을 셋팅할 때 목표는 보통 2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1) 동영상 조회 목적 : 동영상을 많이 볼 것 같은 사람을 찾는 로직
2) 트래픽 : 클릭을 많이 할 것 같은 사람을 찾는 로직
위 로직에 따라 영상의 로직은 달라질 수 있으나, 영상을 보는 율은 비슷할 수도 있기에 2개 다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동영상 조회 목적을 선택 시 이점은 다음과 같다.
ㄴ 도달 보다 CPM은 높을 수 있으나, 평균 조회 시간이 높아진다.
ㄴ즉, 조회를 많이 할 것 같은 사람에게 노출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조회당 비용 CPV가 낮아진다.
동영상 조회 목적을 선택하고 광고를 운영할 때 꼭 참고해야 할 부분을 공유한다.
1) 동영상 최적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ThurPlay
- 10초 이상 조회
- 연속 2초 이상 조회
2개 중 최적화 하고 싶은 광고의 목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Thurplay > 10초 이상 조회 > 연속 2초 이상 조회 순으로 CPM은 높아진다.
15초 광고 기준 10초 이상 볼 확률이 높을 수록 타깃은 좁아지기 때문에 당연히 CPM(1000명 노출당 단가는 높아진다.)
만약 자신의 광고를 15초를 보면 좋겠다면, Thurplay로 설정하는 게 좋겠지만, 2초만 봐도 끝까지 끌고 갈 힘이 있는 광고라면 2초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동영상 최적화 옵션에 따라 광고비 청구 기준도 달라질 수 있다.
연속 2초 이상 조회 하는 사람에게 최적화 한다면, 2초 이상 시청했을 때 금액이 청구될 것이며
또한, 10초 이상 광고를 시청했을 때 추가적으로 금액이 추가될 수 있다.
그러나 10초 이상 조회 목표를 설정했다면, 10초 미만으로 영상을 조회하면 비용이 청구되며
15초 혹은 30초 끝까지 보면 추가적으로 금액이 추가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것이 더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영상의 형태에 따라 여러가지로 틀어보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