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잠 못 드는 이유

내가 일찍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이유는 단 하나, 당신이다.


             내가 잠 못 드는 이유     

      

내가 잠 못 드는 것은

늦은 오후에 커피를  마셨기 때문이 아닙니다.     


두 가지 이유인데요.

하나는 남아있는 오늘이라는 시간 동안 

당신을 조금이라도 더 생각하기 위함입니다.     

다른 하나는 이런 내 마음을

당신이 알까 모를까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알 거라는 생각이 들면 오른쪽으로

모를 거라는 생각이 들면 왼쪽으로 뒤척입니다.    

 

오른쪽으로 기울어졌을 때는

당신은 세상의 누구보다도 사랑스럽고

왼쪽을 바라볼 때면 당신이 야속합니다.     


하얗게 밤을 지새우다 잠깐 쪽잠이 듭니다.

오른쪽으로 난 창가에 새벽이 찾아듭니다.   

  

제가 눈을 뜨는 이유도 모를 리 없으실 것입니다.


새 날이 밝아 가장 먼저 찾아오는 것은

맑고 눈부신 아침햇살이 아닙니다.     


그보다 더 빛나고 영롱한 당신의 얼굴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을 이해하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