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키즈테마 실내놀이터
일산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장소가 있다. 작년에만 다섯 차례 방문했던 것 같다. 비, 추위, 미세먼지가 심했을 때 아이를 데리고 가기 딱 좋았다. 테마별로 다양한 실내 놀이터가 구비되어 있어서 지방에서도 여행삼아 온다고 들었다. 어린 아이가 있다면 무조건 강력 추천이다.
#좋은 점
1. 종일권으로 하루 종일 아이의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 아내와 내가 교대로 깜냥이를 데리고 각종 시설로 찾아갔다. 한 명이 여유있게 자기 시간을 가질 수 있다.
2. 텐트존을 활용할 수 있다. 간단한 텐트를 치고 텐트 안에서 식사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3.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는다.
TIP>
1. 외부 음식은 반입 금지이지만 킨텍스 내의 도시락은 반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놀이터마다 다름) 식사대용 외부 음식을 싸오는 사람들은 많다.
2. 나갈 때 주차권 50% 할인 티켓을 나눠주니 꼭 챙겨야 한다. 종일권으로 있으면 주차비가 꽤 나온다.
3. 오후 2시 이후에는 반일권을 신청한 가족단위가 늘어서 붐비니 그전에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기구를 실컷 타면 좋다.
4. 일부러 일찍 오는 경우가 있는데 좋은 자리의 차이가 적기 때문에 지나치게 일찍 갈 필요는 없다. 물론 9시 40분만 되어도 줄이 조금 있긴 했다. 11시에 들어가도 텐트 자리는 있었다. 단, 에어바운스 쪽 자리는 자리가 없을 때만 이용해야 한다. 공기주입 소리가 좀 시끄럽다.
5.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회원권으로 끊으면 오히려 저렴하다.
종일권: 10:00 ~ 6:00(주말 기준)
검색창에 "킨텍스 키즈"라고 치면 다양한 종류의 실내놀이터가 나온다. 아이의 나이에 맞게 적당한 테마별로 고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