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살 아이랑 놀기
스파이 영화에서 등장하는 레이저 피하는 장면을 재현해보았습니다. 손에 땀을 쥐고 보게 되는 장면을 아이도 좋아할지 궁금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아이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몸이 근질근질한 아이를 위해 뭐라도 해보자는 심정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보통은 휴지로 사용하는데 저는 집에 있던 종이테이프와 절연테이프를 사용했습니다.
영역: 신체운동, 건강
제제: 대근육 운동과 균형감 기르기
목표: 균형을 잡으며 장애물을 통과할 수 있다.
이곳은 어마어마한 보물이 숨겨진 곳이에요. 많은 해적이 이 동굴에 들어왔지만, 오직 단 한 명만 보물을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바로 알라딘이에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이야기를 들려준다- 알라딘은 이제 할아버지가 되었고 다시 램프를 제자리에 두고 싶어해요. 그래서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도와주실 거죠?
<장애물 피하기>
준비물: 종이테이프
순서 1. 종이테이프를 벽에 붙입니다.
-저는 의자를 두고 의자 등받이나 벽의 나무 부분, 손잡이, 액자, 문 등에 붙였습니다.
-나중에 화장지로 할 때는 접착력이 약한 테이프나 포스트잇으로 붙어볼 예정입니다.
순서 2. 놀이를 즐긴다.
1) 램프 가져오기
-알라딘 놀이
2) 램프 가져다 놓기
3) 눈 가리고 지시하는 대로 움직이기
4) 헐크 놀이하기
-장애물과 상관없이 달려서 장애물 없애기
#후기+보완/응용
-부산스럽게 준비한 것에 비해 활동이 15분 정도로 금방 끝났지만 깜냥이가 참 좋아했습니다. 열심히 허리도 숙이고 다리도 조심히 옮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가 도와주는 것도 좋지만, 미리 만들어두고 참여하는 것도 좋습니다. 소근육 조절이 힘들어서 만들어놓은 테이프끼리 붙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만드는 활동에 참여시키려면 테이프 형태보다는 긴 고무줄 형태가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절연테이프는 잘 떨어져서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테이프는 공처럼 만들어서 5분 정도 가지고 놀았습니다.
#질문
1.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을까?
2. 실수하면 어떤 말을 하고 싶어?
3. 응원은 어떻게 할까? 어떤 춤을 출까? 어떤 말을 할까? 어떤 노래를 부를까?
4. 깜냥이가 도와주면 알라딘 할아버지는 어떤 기분이 들까?
5. 어떤 놀이를 했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