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유한잔 Dec 12. 2023

고통 속에서 행복으로 도약하는 나

나는 매일이 고통이었지만 행복으로 도약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한다.


어둠이 나를 감싸고

고통의 미로 속을 헤매던 날


끝없이 이어지는 어려움에 매일 싸워

슬픔의 물결에 휩싸여 가슴이 무거웠다


그런데도 나는 버티고

고통의 깊은 바다에서 힘을 내어 일어났다


슬픔의 꽃이 피어나던 날

나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내일은 어떤 햇살이 내릴까?'

'고통의 터널 끝에 기다리는 행복은 무엇일까?'


고통 속에서 찾은 나만의 답

그것은 희망의 불빛이었다


고통의 시간은 길지만

나는 그 시간을 걸어가며 끝없는 희망의 문을 열었다


눈물의 바다에서 수영하듯

고통의 파도를 헤쳐 나가는 나


행복의 땅에 발을 디딘 순간

모든 고난은 나를 강하게 만들었음을 깨닫는다


고통 속에서 찾은 나만의 행복

그것은 나 자신을 깨우치고

고통을 이겨내어 찾아낸 새로운 나의 모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긍정의 동기부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