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nji Feb 13. 2020

헤이요트 소셜트립이 추구하는 3가지 가치  

10년 가까이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일이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대략적으로 깨닫게 되요. 


저의 경우 일이란,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세상이 필요로 하는 니즈가 만나는 지점이었어요. 내가 하는 일들이 단순히 돈을 버는 일에서 그치지 않고,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것. 그것이 제게는 돈을 벌고 커리어를 쌓는 것 이상으로 중요한 일이거든요. 


행복했던 그시절~ 


에어비앤비에서 7년 가까이 일할 수 있었던 이유도, 회사가 추구하는 미션이 내 개인적인 가치와 정말 잘 들어맞았기 때문이예요. 내가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단순히 회사를 위해 노동력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가 생각하는 미션을 더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된다면, 아무리 일을 열심히 해도 소모되었다는 느낌보다 뿌듯한 성취감이 느껴지거든요. 


헤이요트를 시작한 것도, 요트여행이 줄 수 있는 가치가 내가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딱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예요. 이렇게 말하면 너무 뻔하게 들리지만, 내 인생의 8할은 여행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저는 여행을 통해 내 자신이 좀 더 나은 사람, 좀 더 자유로운 사람, 또 무엇보다 좀 더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첫 번째로 혼자 떠난 태국 배낭여행에서, 태어나 처음으로 이 세상에는 회사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거나 혹은 전문직을 가진 직장인이 되는 것 이외에도 수 많은 삶의 방식이 있다는 것을 배웠고, 그 여행 이 후 삶에 대해 훨씬 다양한 상상력을 가지게 되었어요. 


제작년 떠난 버닝맨에서는 진정한 자유와 현존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남의 시선을 신경쓰게 되고 부자연스러워지게 될때가 있어요. 아직 오지도 않은 은퇴 후를 걱정하며 내가 정말 원하는 것들을 놓치게 되는 일도 흔하죠. 그런데 버닝맨에서는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걱정없이 오롯이 현재를 즐길때 내가 가진 가능성들을 더 크게 발휘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죠. 

버닝맨에서는 모두가 친구! 


요트여행에서는 새로운 사람들과 연결을 통해 새로운 나를 만나고, 자연과의 연결을 통해 현존하며 좀 더 행복한 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어요. 그래서, 헤이요트의 소셜트립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소셜트립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들을 만들어 봤어요.  물론 모두가 같은 경험을 하고 돌아올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헤이요트를 경험한 누군가가 헤이요트 소셜트립이 추구하는 가치들 중 한 가지라도 느끼고 돌아올 수 있다면 그걸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요. 



헤이요트 소셜트립이 추구하는 첫 번째 가치는 '새로운 연결' 이예요. 


인터넷,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우리는 점점 더 연결되고 있는 듯 해요. 하지만, 이런 초연결 사회에서 개인은 오히려 소외감을 느끼고 오프라인에서의 진실한 만남은 점점 더 희귀한 것이 되어가고 있지요. 특히나 서로에 대한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이야기를 들어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들과의 연결은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어요. 헤이요트에서는 요트위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사람들과의 편견없고 가식없는 대화와 연결을 통해 개개인이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더 행복한 인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새로운 연결'을 첫번째 가치로 만들어 봤어요. 


헤이요트 소셜트립이 추구하는 두 번째 가치는 '뜻밖의 발견' 이예요. 


여행이 의미있는 이유 중 하나는, 여러가지 페르소나에 가려있던 진짜 내 모습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예요. 바다와 하늘에 가장 가까이 존재하는 요트라는 공간은 ‘이러이러한 나' 라는 나의 에고를 잠시 내려놓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회사에서 인정받는 나', ‘부모님의 착한 딸 혹은 아들’, ‘믿음직한 남편’ 등 사회에서 규정하고 있는 나를 잠시 내려놓고,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귀 기울여 보세요. 여행이 끝날 때 즈음에는 그 동안 만나지 못한 나를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헤이요트 소셜트립이 추구하는 세 번째 가치는 '지금 행복하기' 예요. 


우리는 대부분의 시간을 과거에 연연하고, 미래를 걱정하며 살아갑니다. 후회와 걱정은 마치 인생의 디폴트값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져 하게 되죠. 가장 마지막으로 오롯이 현재에 존재하며 행복을 느꼈던 순간이 언제인가요? 자연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요트에서는 신기하게 세상의 많은 걱정이 스르르 사라집니다. 때로는 바닷 바람을 느끼고, 파도 소리를 들으며 아, 이게 바로 현재를 즐기는 것이구나 저절로 알게 되는거죠. 요트위에서는 과거도 미래도 잊어버리고 지금, 여기에서 행복하게 존재해보세요. 아마 일상으로 돌아갔을때 조금은 달라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거예요. 



헤이요트를 통해 이 세가지 가치들을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또 이 경험을 통해 조금은 더 행복하고 자유로운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는데, 참 마음에 든다는. ㅋㅋㅋ 


이 가치들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 헤이요트의 소셜트립을 가장 처음으로 경험해보고 피드백을 줄 수 있는 '헤이요트 소셜트립 프리뷰 게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3월과 4월에 열리는 헤이요트의 소셜트립에 할인된 가격으로 제일 먼저 참여해보고, 다양한 피드백을 주며 헤이요트 소셜트립의 성장을 바로 지켜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랍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요기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되요.

그럼 요트 위에서 만날 날을 기대하면서 



작가의 이전글 두 번째 타투가 내게로 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