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나의 정원

나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by 레몬숲

이어지는 생각들로 밤잠 설치며 귀와 몸이 예민해져 피곤한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해도 무기력이 떨쳐지지 않고 이 버거운 감정들을 버텨가며 살아갈 이유가 있을까 생각하는 당신이 행복하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잘못이 아닌 걸로 끝까지 상대를 이해하려다가 지쳐버린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외로웠던 삶을 살아 누군가의 외로움을 외면하지 못해 타인에게 행하는 친절로 오히려 무시당하고 꺾여버린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부모의 방임과 학대로 끊어진 애착으로 인해 생겨난 공백이 어른이 되어서도 해결되지 못하여 끊임없이 자신을 찾으려다 탈진해 버린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모르고 사랑하려다 타인이 나를 함부로 대하는 대도 그대로 허용했던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안전을 생각하는 것이 이기적인 것 같다고 느끼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성실히 살아가지만 생계로 전전긍긍하면서도 여전히 허덕이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부모를 선택하여 태어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나 그 울타리와 뿌리가 튼튼하지 못하여 우산도 없이 쳐대는 비바람을 뚫고 나가는 것 같은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한 발만 더 가면 연결될 것 같은 닿을 듯 말듯한 관계의 줄다리기에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하는가 다 팽개치고 싶은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살면서 경험한 사연 많은 인생을 가져버린 게 억울하면서도 모두 내 탓인 것 같아 자책하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시끄러운 소음 속에 전쟁 속에서 살아남아야 했던 지난 시간에 '생존'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상황 속의 트라우마가 건드려지면 버튼이 딸깍 눌리는 것처럼 몸이 강직되고 머리가 아픈 자신이 답답하여 차라리 산 속에 혼자서 살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겨운 인생을 꺼버리는 스위치가 있다면 당장이라도 끄고 싶은 가느다란 동아줄 같은 삶이 참으로 질기면서도 그 속에서도 끊임없이 작은 희망과 소중함을 찾아가는 애처로운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그냥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를 괴롭히는 이타심에 대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