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O Jul 12. 2017

쿠바의 밤

쿠바에서의 버스킹

하바나의 광장에서 버스킹


하바나의 숙소에서 멋진 두 친구들을 만났다.

한명은 기타를 메고,

한명은 큰 젬베를 들고 여행하는 중이였다.

숙소에서 밤에 한잔 하다가,

나가서 버스킹을 해보는게 어떠냐는 이야기를 했다.

장난스럽게 술을 살 돈을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하였다.

그래서 즉흥적으로 광장에서 버스킹 연주를 하게되었다.

나를 포함한 숙소의 친구들이 바람잡이를 하였고,

두 친구들은

앞에 기타 케이스를 두고, 연주를 하기 시작했다.

점점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아쉽게도 돈은 많이 모으지 못했지만,

나에게는 무엇보다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었다.



누구보다 멋진


두 친구들 모두 일본인이 였는데,

둘이 친해서 같이 여행을 온 줄 알았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하바나에서 만났다고 한다.

기타를 친 친구는 한 친구는 슬리퍼에 기타하나 메고 세계 여행 중인 의대생이였고,

젬베를 친 친구는 호주, 아프리카등을 돌아다니며 젬베를 배우고 가르치며 여행중이라고 했다.

자메이카로 들어가기 위해서 쿠바에서 대기 중이라고 했다.

역시 일본 여행자들의 하드함은 한국여행자들이 따라 오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세계여행자보다 훨씬더 큰 내 짐이 너무 부끄러웠고,

꿈을 찾아 여행하는 친구가 부러웠다.


인터넷이 안되는 쿠바였기에 연락처를 교환하지 못한게 후회된다.

몇일 같이 지내진 못하였지만, 가끔 어떻게 살고 있는지 궁금하다.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난 지금, 이름도 까먹게 되버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쿠바의 매력 -  까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