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군 Jan 03. 2020

그로스 해킹 강의 오픈

데이터와 실험을 통해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

어쩌다보니 제가 그로스 해킹 동영상 강의를 찍게 되었습니다. (응?!)


저도 몇 번 강의를 들어본 적 있는 인프런(inflearn) 플랫폼에 올라가 있구요.  제목은 그로스해킹 - 데이터와 실험을 통해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 입니다.  


강의 내용은, 그동안 제가 경험한 데이터분석과 그로스해킹의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분석이나 개발을 전공하지 않은 기획자 백그라운드를 가지고 있다보니... 아무래도 저와 비슷한 분들이 참고하실만한 내용이 많은데요.   "기획자, PM,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분석" 혹은 "데이터분석가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데이터 분석 입문" 정도의 포지셔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특히 스타트업에 계신다면 직군과 상관없이 참고하실 만한 이야기가 많을거에요.


이런저런 이유로 처음 생각한 것과는 꽤 다른 형태로 완성되었는데요...  제작에 예상보다 오랜 기간이 걸렸는데, 결과적으로는 준비 기간이 길어지면서 이 주제에 대해서 제가 할 수 있는 이야기는 다 넣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_-;; 강의용 마이크만 잡으면 저도 모르게 말이 많아지는건지, 영상이 8시간 반 가까이 되네요;;;  ㄷㄷㄷ  예전에 제가 공유했던 슬라이드나 블로그 포스팅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긴 한데, 절반 이상의 콘텐츠는 이번 강의를 위해 새로 만들었어요.  그나마도 80% 정도 찍어놓고 다시 들어봤더니 뭔가 성에 안차서, 마이크 새로 사고-_- 내용도 대폭 수정해서 처음부터 다시 찍었는데... 몸은 굉장히 괴로웠지만 완성하고 나니 그래도 마음이 편합니다 (눈물...;;;)  올 연말은 송년모임 죄다 사양하고 여기에 올인.  저의 2019년 12월은 출근, 퇴근, 강의녹화... 의 연속이었습니다.


영상 편집을 못하는 초초보라 대부분의 강의는 원테이크로 찍었구요. ㄷㄷㄷ 집에서 녹화하다보니 중간에 호두가 저를 찾는 소리가 한 두 군데 들어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인데... (야옹~)   맘에 안 드는 부분은 차차 하나씩 고치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일단 용감하게(!) 오픈합니다.  :)  강의는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지금 10% 할인중이라는 건 안비밀.


2020년의 시작을 그로스해킹 공부와 함께하는 건 어떠신가요?! ㅎㅎ 후기나 피드백 남겨주시면 굉장히 감사한 마음으로 듣겠습니다. (—)(__)


그로스해킹 - 데이터와 실험을 통해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


매거진의 이전글 2019년 결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