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바다 보양 집합소, 함초 해신탕 보물섬 | 증도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 렛츠고신안의 주제는~

바로바로~ #증도맛집 #함초해신탕 맛집 소개에요!!


쌀쌀한 날씨를 뚫고 찾아간 해저 유물 보물섬 증도!


신안의 증도는 완도, 담양과 함께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이죠!

한적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눈에 밟혔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습니까~ㅎㅎ

몸보신 하면 빠질 수 없는 해신탕 맛집 #보물섬 에 찾아갔답니다~!ㅎㅎㅎ




해신탕맛집 보물섬은 식당과 민박을 같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그래서 증도 여행을 가신다면

한 곳에서 숙박과 맛집탐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석 이조의 여행코스랍니다 ㅎㅎ


주차장도 있고, 단체 예약도 가능해요~!



증도맛집 보물섬의 대표 메뉴인

함초 해신탕(함초 닭 한 마리)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메뉴 외에는

오늘의 특선메뉴라 해서 

갈치조림이나 건정 간국 등도 주문이 가능해요.



가게 뒤쪽으로는 촌닭이 자유롭게 뛰어 놀고 있는

닭장도 구경할 수 있어요 ㅎㅎ

닭을 직접 키워서 잡아주시기 때문에

제대로 된 촌닭을 즐길 수 있구용 ㅎㅎ



닭이 들어간 메뉴는 아무래도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미리 예약 주문 하고 방문하시는게 좋겠죵?




직접 농사짓거나 증도에서 나는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반찬이에요.


감태, 김치, 무생채, 고추장아지, 갓 물김치, 섞박지 

요렇게 깔끔하고 정갈하게 맛난 반찬들이 차려졌어요~!


셀프바도 있으니 부족하면

자유롭게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편하고 좋더라구요.



고추장아찌와 갓 물김치!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반찬들이에요 ㅎㅎ


마지막 사진은 닭고기 찍어먹는 소금인데

마늘죽염이라 해서 일반소금 보다 덜 짜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소금이라고 해요.


소금 하나 하나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는 느낌도 받고 역시 증도맛집 다워요~!




 함초 해신탕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사장님께서 산낙지를 직접 가져오셔서 

야무지게 넣어주신답니다 ㅎㅎ


바구니에 착 달라 붙은 낙지 힘 좋은거 보이시나요~!

쓰러진 소도 낙지를 먹으면 벌떡 일어난다는 말이 있다던데

오늘 겨울철 몸보신 제대로 하겠네욤 ㅎㅎ



증도맛집 보물섬의 함초해신탕에는

함초, 전복, 촌닭, 새우, 낙지 등등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서 옛날방식으로 조리가 되어요.

보기만 해도 든든해져요.


양은 3~4인이 먹기에 딱 좋은 양,

내용물이 넉넉하고 먹거리가 많아서 부족함 없이 든든하게  먹었어용~!   



전복은 탱탱하고, 새우는 쫄깃하고, 닭고기는 부드럽고!

매콤한 고추장아찌와 먹으면 감칠맛이 정말 장난아니에요ㅎㅎㅎ



증도맛집 보물섬은 당귀를 포함한 5~6가지 한약재를 넣어서

닭을 삶은 해물 육수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특히나 신안 특산물인 함초를 넣어

진한 색상을 띄면서 동시에 짭짤한 맛을 내어주니

따로 간을 안해도 되고,

조미료만 듬뿍 넣은 인위적인 짠맛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함초는 염전 주변에 서식해서 신안에서 유명한 특산물 중의 하나에요.

변비나 고혈압, 당뇨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겨울이 제철인 낙지는 오래 익힐 수록 질기기 때문에

살짝만 데쳐서 먹으면 되요.


낙지 손질도 사장님께서 직접 다 해주신답니당.

저희는 맛나게 초장이나 소금 찍어서 먹기만 하면 되요~!ㅎㅎㅎ



낙지가 쫄깃쫄깃 하면서도 오동통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장난 아니에요. 굿굿



함초 해신탕에는 닭의 내장까지 들어있는데,

내장부위는 다른 살코기들과는 다르게 오래 익혀 먹는게 좋아요!


머리 살이 은근 별미더라구요. +_+

마치 민어?같이 부드러운 뱃살을 먹다가 부레 먹는 느낌?

비주얼만 보면 헉,, 할 수 있는데 은근 고소하니 먹을만해용.



해신탕의 건더기들을 다 건져 먹은 뒤 

밑에 깔린 녹두죽으로 마무으리~!

   


국물 색 진해 진거 보이시나요 ㅎㅎ

육수를 약불로 계속 끓여주니 저 국물이 정말 진국이에요.

온갖 영양소는 저 국물에 다 들어있을 것 같은 느낌 ㅎㅎㅎ


그리고 녹두는 몸에 쌓인 노폐물을 해독하고

식욕을 돋우는 역할을 해서

입맛을 잃거나 영양 부족인 분들에게 넘나 좋죠!


녹두죽까지 몸보신 지대뽀대★루!



녹두죽이 끝인 줄 알았쮸?ㅎㅎ


마지막으로 함초와 클로렐라를 넣어 만든 칼국수로 진짜 마무으리ㅎㅎ

배가 진짜 불러서 더이상 못 먹을것 같았지만

보통의 칼국수 면보다 고소하고 가벼워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마지막까지 넘 맛나게 먹었네욤!




신안 증도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관광지 100선 중 2위로 선정 되었을 정도로

아름답고 여유로운 섬이에요♡


증도대교가 있어서 차타고 가기도 편리한 증도에는

#신안해저유물발굴기념비 #고맙습니다촬영지 #병풍도노둣길 #한반도해송숲

#짱뚱어다리 #태펴염생식물원 #우전리해수욕장 등이 있어요.

관광지 뿐만 아니라 숙박이나 맛집들도 많아서 가족여행코스로도 추천드려용^^





렛츠고신안 카카오톡채널

https://pf.kakao.com/_WHMqxb


렛츠고신안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tsgoshinan1004/


렛츠고신안 블로그

https://blog.naver.com/letsgoshinan


렛츠고신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tsgoshinan/


렛츠고신안 네이버 포스트

https://post.naver.com/my.nhn?memberNo=46750819

작가의 이전글 올 겨울 가장 행복한 추억, 압해도 | 신안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