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결제 수단을 등록하는 탭에는 신용카드 외에 광고 크레딧 항목이라는 게 존재합니다. 네이버 광고의 비즈머니 쿠폰과 비슷한 것 같긴 한데, 저는 크레딧을 써본 적이 없습니다. 주변에도 사용해 본 분이 정말 드물더군요.
페이스북 광고 크레딧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결제 수단입니다. 한 번 사용하면 크레딧이 소진 또는 만료될 때까지 광고 계정에서 발생한 모든 광고 비용이 광고 크레딧으로 결제됩니다. 이미 게재 중인 광고도 포함해서 말이죠.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 크레딧을 구매할 수는 없으며 크레딧을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광고 상품에 관련된 정기 프로모션 또는 facebookmail.com
2) facebook과 연관된 회사 간의 파트너십
신규 광고 상품(모델)을 테스트하는 일부 계정에 한해 크레딧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은 신규 회원 체험용으로 제공하지만 페이스북은 그렇지 않죠.
구경조차 어려운 광고 크레딧 사용법을 소개하는 건, 드물긴 해도 크레딧을 제공받았을 때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함입니다. 사실 저도 얼마 전에 크레딧을 받았는데, 관련 정보가 적다 보니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크레딧 구성
광고 크레딧은 사용 가능한 광고 계정 ID가 지정된 형태로 전달받게 됩니다.
광고 쿠폰 번호: XXXX-XXXX-XXXX-XXXX (16자리)
지정된 광고 계정 ID: 숫자 17자리 (광고 계정명)
금액: 달러 기준
적용 기한: 00월 00일
광고 크레딧 사용하는 법
1. 비즈니스 관리자 왼쪽 메뉴에서 광고 계정 설정 클릭
2. 왼쪽 메뉴에서 결제 설정 클릭 - 결제 수단 탭에서 결제 수단 추가 클릭
3. 위치 및 통화에서 국가/지역, 통화, 시간대 설정 후, 다음 버튼 클릭
4. 결제 수단 추가 탭에서 광고 크레딧 선택한 후, 다음 버튼 클릭
5. 광고 크레딧 16자리 입력한 후, 받기 버튼 클릭
광고 크레딧 사용 시 주의사항
1) 광고 크레딧 사용 시, 계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광고 비용은 광고 크레딧이 소진될 때까지 자동 결제됩니다. (캠페인에서 광고 크레딧을 할당한 경우는 제외)
2) 광고 크레딧 활성화 시점 이전에 발생한 광고 비용은 크레딧으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
3) 광고 크레딧이 모두 사용된 후에 발생한 비용은 계정에 등록된 기본 결제 수단으로 청구됩니다.
광고 크레딧 사용 관련해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글의 첫 부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페이스북의 광고 크레딧은 광고 상품이나 파트너십에 한해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퍼스트 파티 쿠키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와 관련된 협력 과정에서 크레딧이 지원되기도 합니다.
레버 역시 솔루션 내에서 퍼스트 파티 쿠키 활용을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메타(페이스북)에서 주최하는 ‘파트너 어워즈 2021’에서 이노베이션 히어로·마케팅 API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죠.
올해에도 레버는 메타(페이스북)와 협력하여 마케팅 API를 다각도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주요 광고 매체로 이용 중이라면, 레버를 통해 광고 효율 개선을 경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에 다니는
콘텐츠 마케터 3인방의 고군분투 이야기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콘텐츠 기획할 때, 크리에이티브 브리프를 왜 제작해야 할까?
중소기업 마케터가 알아야 할 디지털 마케팅 통계 4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