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의 식사 혹은 공간으로 제 시간을 사 가시면 됩니다
제 재능을 드리겠습니다.
한 끼의 식사 혹은 공간으로 제 시간을 사 가시면 됩니다.
백수가 된 지 이제 한 달 하고 열흘 정도가 흘렀다. 과거 11개월 동안 쉬었던 당시에는 롤이라는 게임에 빠져 두 달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다. 물론 당시 내 행동에 대하여 후회는 없다. 진짜 원 없이 해봤으니깐. (골드도 찍었다) 이후 두 번째 퇴사를 알리고 요즘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재능을 공유하며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 물론 무료는 아니다. 한 끼의 식사 (혹은 카페인) 또는 회의 정도 할 수 있는 공간 정도만을 빌려 주시면 충분히 가능하다.
그렇다 이 글은 본격 백수가 된 리바이의 (입사 전까지) 재능기부를 알리는 콘텐츠가 되겠다.
일이 벌어진 발단은 퇴사를 알리고 난 직후 몇몇 분들에게 컨설팅과 관련된 제안이 온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전 직장인 굿닥을 다녔을 때에도 예비창업자 혹은 주변 자영업을 하는 친구들에게 관련된 컨설팅을 해준 적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그 시장에 대한 분석 및 실제 BM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 등을 하였다. 한편으로 그런 공부가 나 자신의 능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었는데..
감사하게도 퇴사 직후 컨설팅 및 강연과 관련한 나의 재능을 요청해 주신 분들이 생겨났고, 실제로 백수가 된 지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약 10팀에게 나의 재능과 경험을 공유해 드릴수 있는 자리가 생기게 되었다. (물론 밥도 얻어먹고, 나중에 사용할 공간 이용권도 얻었다)
우선 리바이의 (가능한) 재능기부 리스트를 몇 가지 알려 드리자면
1. 팀원들의 동기부여 및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강연 자리
사내 직원들 혹은 주변 지인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될 수 있는 약 1시간 내외의 크리에이티브 혹은 그로스해킹과 관련된 강연을 진행해 드립니다. 실제 레퍼런스 등의 공유로 더 알찬 자리가 될 것입니다.
2. 밸류를 높이는 마케팅 컨설팅
스타트업 및 실제 창업에 대한 경험과 함께 마케팅과 관련된 솔루션을 같이 이야기하고 찾아 드립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고민하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같이 찾아봅니다.
3. 유튜버 꿈나무를 위한 디자인 툴 학습
프리미어에서부터 포토샵 등의 디자인 툴을 알려 드립니다. 필요하시면 데이터와 관련된 분석도 가능합니다.
4.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서로의 이야기 혹은 기타 등등
저에 대한 콘텐츠가 필요하신 분 혹은 광고 및 마케팅과 관련된 직무에 대한 생상적인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냥 심심하시거나 이것저것 말동무가 필요하신 분들도 역시 환영입니다.
재능을 공유하는 관련 플랫폼들이 많이 생기고, 실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 또한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비록 백수가 된 리바이 이지만 이런 시대적인 방향에 맞춰 (입사 전 까지)
제 재능을 드립니다.
문의방법 : 작가소개에 적힌 이메일, 페이스북 메세지, 문자, 전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