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다현 철학관 May 10. 2023

자연의 지혜를 사랑하다

[창업] Feelosophy 브랜드 개발 이야기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다.


뭘 대단히 준비하고 시작하는 건 사실 아니고, 진짜 어쩌다 보니 여기까지 왔는데 뒤돌아보니 내가 한 때 고민했던 것들이었다는 걸 알았다. 어쨌든 제품 개발과 런칭 준비과정에 대해서 좀 적어볼까 한다.


네이밍 Naming

우선, 이름을 이렇게 지은 이유는 그냥 내가 세상 진지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늘 서핑을 하던, 자전거를 타던, 운동을 하던 뭘 하면서 영감을 받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파도를 타며, 산을 타며,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들었던 생각들과 관점들을 브랜드 스토리로 녹여내고 싶었다. 그래서 철학이라는 뜻의 단어, Philosophy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고, 이 단어를 좀 변형을 해볼까, 합쳐서 새로운 합성어를 만들어볼까 고민하다가 FEELOSOPHY라는 단어가 탄생하게 되었다. 앞의 4개의 단어를 느끼다, Feel이라고 바꾸어 발음만 비슷하게 바꿔주었다.


나도 사실 몰랐는데, Philosophy라는 단어의 어원이 사실 "지혜를(philo) + 사랑하다(sophy)"라는 두 개의 다른 단어가 합쳐진 합성어라고 한다. 단어의 뜻을 보고 딱 이 이름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철학은 지혜를 사랑하는 것이며, 그 지혜는 자연으로부터 온다. 그게 바로 나이며, 나를 대변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했다.


로고 디자인 Logo Design

이제 이름이 나왔으니, 로고 디자인과 브랜딩을 해야 했다. 나는 제품 개발하는데 바쁘니까, 라우드소싱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좀 받아볼까 하고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그리고 누군가 알아서 잘해주겠지 하며, 요청서를 작성해서 업로드를 하고 신나게 미국 여행을 떠났다.


돌아와서 20개가 넘는 시안을 확인해 보았는데, 솔직히 마음에 드는 게 하나도 없었다. 그나마 쓸만한 건 1개 정도였다. 그래서 그냥 그걸 쓸까 싶다가도 쉽게 스스로가 설득되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내가 작업했다. 그래서 Feelosophy 필로소피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고 자연을 사랑하는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보다 편하게 액티비티/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을 서포트하고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다. 더 가까이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5월 28일~29일, 제품 촬영하기 위해 오랜만에 고성으로 떠난다.

신난다.

6월쯤엔 인스타그램에 이미지 올리며 광고할 수 있겠지.


https://www.instagram.com/feelosophy_official/


매거진의 이전글 데이트는 무슨 데이트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