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서관에 사는 남자 Jan 11. 2017

<1등의 습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일하는 방법

도사남 책소개 #3

'지금까지 사는 대로 사는 것은 쉽다. 하던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쉽고, 스스로를 한계선까지 밀어붙이는 것도 쉽고, 삶을 위해 행복을 희생시키는 것도 쉽다. 하지만 그것이 예전만큼 효과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다.' _ p.11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1등의 습관>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을 쓴 찰스 두히그가 쓴 책입니다. 전작에서는 '습관'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면 이번 책에서는 '스마트하게 일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기자로, 베스트셀러 작가로, 강연자로, 두 아이의 아빠로 바쁘게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책을 쓰기위해 여유롭게 일하면서도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을 찾아나서게 되었습니다. 그들에게서 발견한 '스마트하게 일하는 법'을 이 책에 실었습니다.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장은 키워드는 동기 부여, 팀, 집중력, 목표 설정, 회사, 의사 결정, 빅 아이디어, 정보 활용으로 나눠져 있고 각 장에서는 아래와 같은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 일을 재밌게 하는 방법

- 탁월한 팀들의 공통점

- 집중력 훈련의 힘

- 놀라운 결과를 보장하는 목표 설정법

- 권한 위임의 효과

-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방법

- 창의성을 기르는 방법

- 정보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전 이 책에서 '동기 부여'에 관한 부분과 '목표 설정'에 관한 부분을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혼자 일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해줘야 하는데요. 이 책에서 그 힌트를 찾은 것 같아 기뻤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게임을 재밌다고 하는 사람들을 보며 어떻게 해야 스스로 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목표 설정'을 어떻게 해야 똑같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이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많이 담고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사례가 실려있어 책의 두께치고는 수월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일상의 변화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지금보다 더 나은 하루와 미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인간은 자신이 통제권을 쥐고 있다고 생각할 때 더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성향이 있다. 그리고 자신감이 더 강해지고 역경도 더 빠른 속도로 이겨 낸다. _ p.37



 앞으로는 2주에 한 번 정도책 소개를 올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제가 읽은 책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아무리 책 소개라고 하더라도 저 혼자 소개를 해드리는만큼 취향 부분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텐데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거나, 읽을만한 책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제가 소개해드리는 책을 읽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책 소개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사남의 책 소개를 바로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도서관에 사는 남자'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영상 보기 (8:50)



▼ 이전 책 소개 영상




▼ [도사남] 유튜브 구독하러 가기

+ 유튜브에서 '도서관에 사는 남자' 검색, 구독하기.



▼ SNS 구독하기

- 페이스북 : https://goo.gl/Uj0zAv

- 카카오스토리 : https://goo.gl/EGW5it


(개인 SNS)

- 페이스북 : https://goo.gl/ZnwQeh

- 인스타그램 : https://goo.gl/qwR32B

- 블로그 : http://blog.naver.com/whdudvy0

작가의 이전글 2017년을 맞이하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