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븐제이 Nov 01. 2023

끼리코의 탄생 일화

때는 바야흐로 2018년 4월로 거슬러 간다.

친구들과 처음으로 동남아 여행을 계획했었고 그때 다녀온 곳은 방콕과 후아힌.

어렵게 시간을 맞춘 여자 넷. 나 그리고 친구 D, S와 Y동생.

하하 호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4박 6일을 지냈다.


모든 것이 처음이었던 그곳은 감동 그 자체였다.

물가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처음 접하는 태국음식이 입에 너무 잘 맞아 놀라웠다.

마사지도 받아보고 후아힌에서는 메리어트 호텔에서 호캉스도 즐기며 나에게 즐거움만 남겨주었다.



카오산로드에서 헤나를 받으며 '우리끼리 귀여운 이름 만들자!'라고 누군가 이야기했고

귀여운 코끼리를 보고 '우리끼리의 끼리, 코끼리 코 해서 끼리코 어때?'

그렇게 여행메이트들과의 단톡방 이름은 끼리코가 되었다.





2022년 10월, 코로나19가 끝 나갈 즈음 끼리코 멤버 친구 D랑 3년 만에 방콕여행을 계획했다.

너무나도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으로 설렘과 기대감이 가득했다.

방콕여행은 세 번째다. 그런데 여전히 못해보고 못 가본 곳들이 수두룩하다.

이번에 가면 또 언제 갈지 모르니 우리 하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오자고 의지를 다졌다.

태국 갈 때마다 늘 언제나 D와 함께했다.

여러모로 취향도 입맛도 잘 맞기에 최고의 여행메이트다.

관광보다는 우리가 좋아하는 것들에 집중하는 여행을 즐긴다.

음식이 남더라도 맛보고 싶은 것들은 무리하게 주문한다. 

하지만 우리 뱃속으로 다 들어가고 접시들은 깔끔하다.


D가 말한다. "우리 내년엔 진짜 푹 쉬다 오는 여행 할래?"

"좋지!"




그렇게 흘려보낸 말이 어느새 점점 구체화되어 가고 끼리코멤버들을 모집했다. 

네 명 중 한 명은 아쉽게도 함께하지 못하게 되었고 친구 D, S와 또 한 번 태국 여행을 계획했다.


이번 우리의 목적지는 크라비와 방콕.


사실 말로는 좋다고 했지만 진짜 가능할까 싶었다. 코로나라는 변수도 어떻게 될지 모르고

상황을 미리 예측할 수 없으니. 무엇보다 올해 초 건강이 많이 안 좋아져서 지금까지 치료 중이다.

음식과 스트레스를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라 과연 괜찮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몸은 많이 좋아졌고

1년 만에 또다시 태국을 가게 되었다.

작년에도 갔는데 또 가냐는 말을 종종 들었다.

하지만 태국은 사랑이거든요!

아직 안 가본 곳들이 더 많고 가족여행으로 많이 가는 베트남도 안 가봤지만

여전히 내 마음속 동남아 일 순위는 태국!

예전보다 물가가 조금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하고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여행을 가기 전 설렘과 기대감은 언제나 마음을 행복하게 해 준다.

들뜨게 해 주고 부풀어 오르게 해 준다.

파워 J 계획형인 내가 이전과 달라진 게 있다면 여행 준비를 엄청 계획하지 않는다는 것!

인생은 어차피 생각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항공권과 호텔은 미리 구매해 놓는 편이지만 그 외의 것들은 흐름에 맡기는 편이다.

구글지도에 가고 싶은 곳들만 표시해 두고 근처를 가게 되면 들린다.

예전엔 블로그를 너무 많이 찾아봤었다. 그러다 보니 막상 여행지 도착하면 너무 익숙하고 이미 다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나하나 발견하는 재미가 없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우연히 마주한 것들이 더 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