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나 Feb 09. 2021

도전 20일 차

러닝머신 달리기

#룰루레몬21일프로그램 도전 20일 차!

새해 첫날부터 100일, 언제부터 100일••


3달이 넘는 시간을 이어야 자연스레 습관이 된다고 하지만, 100이란 숫자에 꼭 매여있을 필요는 없다. 21일 프로그램은 ‘3주?! 한 달도 아닌데?! 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가벼움을 준다. 21일도 매일 제 시간, 잊지 않고 행하기엔 쉽지 않지만 100일의 도전보단 쉽게 느껴진다. 100일로 시작하는 게 엄두 내기 힘들다면 21일씩 5번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거창하고, 거대한 목표가 아니었기에 매일 방법을 찾아 운동하고 기록해둘 수 있었던 것 같다. 맘 같아선 내일, 21일의 마지막 날, 등산을 가고 싶지만.^^ 그건 어려울 것 같다. 그래도 그 시간을 기념해야지!


#운동을책으로배웠어요 랜선 독서모임의 2월 책은 <삶이 버거운 당신에게 달리기를 권합니다>, 가나출판사, 마쓰우라 야타로.


어제 유튜브를 보고 산 책도, 결국 작고 사소한 것이라도 꾸준히 내 삶 안에서 일상 안에서 얼마나 잘 가꾸고, 행하느냐를 이야기한다. 그 시간에 기름 부어줄 문장들도 정리해 둔다.


꾸준히 한다는 것은 점으로 끝내지 않고, 점과 점을

이어서 선을 만든다는 것이다. 한 번 하고 포기하지 않고, 반드시 다음 기회를 만들어서 조금씩이라도 이어가야만 어떤 식으로든 성과를 낼 수가 있다.”


꾸준함을 도와준 룰루레몬에게 감사하며, 내일도 달리거나 뛰며 스웻라이프를 이어 본다.


#오늘하루운동

운동 센터에서 근력 운동과 3KM 러닝 머신 달리기.


매거진의 이전글 월요일, MMR 휴식 날 혼자 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