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떠나는 <일상 여행 x 영감 글쓰기>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에서 리추얼 메이커로 <일상 여행 x 영감 글쓰기>를 함께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하겠습니다.
-
4주간 함께 할 리추얼은?
새로운 시선을 가질 수만 있다면, 매일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여행을 마감하며 영감을 발견하는 글쓰기를 합니다.
모든 인간에게 주어지는 하루, 24시간. 우리는 오늘을 살아가는 여행자이기도 합니다. 하루 동안 유심히 본 풍경이 있다거나, 맛있게 먹은 음식, 아름답게 핀 꽃처럼 매일 당연하게 여겼던 것에 눈길 주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여행을 떠나면 우리는 다양한 것에서 영감을 받잖아요, 그것을 내 일상 여행으로 가져와 봅니다. 나와 다른 타인을 만나고, 평소에 자주 가지 않던 동네에 가 보고, 늘 내가 하던 행동과 다른 일을 해보는 것도 큰 의미의 여행이자 나를 만나는 시간이니까요.
유한한 하루, 그 안의 의미를 발견하고 나 아가다 보면 결국 그것이 삶에 대한 감사함으로도 이어집니다. 작가 레베카 솔닛은 사람들이 팬데믹 시대를 맞이해서 ‘바로 대문 밖 세계를 더욱 주의 깊게 탐험’한다고 표현했어요. 먼 거리 여행이 잠시 우리를 떠났지만, 우리는 이 일상을 좀 더 새로운 시각으로, 낯설게 바라보며, 일상을 여행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매일 하루를 일상 여행지로 생각하고, 그날 발견한 것, 새롭게 깨닫게 된 것 등을 담아 영감 글쓰기를 해봅니다.
한 달의 꾸준한 기록을 살펴보면, 나의 시선이 어디를 향해있는지, 내 인생 여행에서 나는 무엇을 큰 가치로 두고 살아가는지, 내가 진정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등을 알게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https://nicetomeetme.kr/ritual/?idx=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