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하 May 24. 2017

갑자기 생각나서,

미래인지 꿈인지 모를 이것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정하가 원하는 미래의 삶


- 어느 한 분야의 명성 있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


- 인생에서의 선택의 주체가 내가 되는 삶을 살고 싶다.


- 사회에서 을보다는 갑이 되고 싶다.


- 노력에 대한 보상을 제대로 받고 싶다.


- 부모님한테 어렸을 때부터 받은 것을 보은해드리고 싶다.


- 혼자만의 시간도 보장되는 삶을 원한다. 


-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


-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삶을 살고 싶다.


- 하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삶을 살고 싶다.


- 하고 싶은 것이 당장 없어도 여유를 가지는 삶을 살고 싶다.




▶정하가 원하지 않는 미래의 삶


- 소중한 것을 소중한 줄 모르고 당연하게 여기는 삶을 원하지 않는다.


- 도전하지 않고 한 곳에 고여있는 삶을 원하지 않는다.


- 눈치 보아야 하는 위치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 내가 아닌 누군가에게 질질 끌려 다니는 삶을 원하지 않는다.


-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비참해지는 삶을 원하지 않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