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사자처럼 Sep 20. 2023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는 예비 프론트엔드 개발자분들께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운영진이 수강생에 대한 진심과 교육 철학으로 답하다

안녕하세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운영진입니다. 오늘은 매 기수 진화하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은 2021년 1기를 시작해서 현시점 기준으로 평균 수료율 95% 달성, 교육과정 추천율 99%을 달성한 테킷 스쿨의 대표 부트캠프예요.(출처 : HRD-Net) 저희 교육과정의 큰 장점은 기수를 거듭할수록 수강생의 목소리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이 더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부디 이 글이 지원을 망설이시는 예비 프론트엔드 개발자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수강생의 목소리에 맞춰 진화하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은 매번 더 나은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수강생을 중심으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매 기수마다 수강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원하는 성장 방향에 맞추며 진화하고 있어요.


그 결과, 수강생 분들이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 기간을 연장했어요. 기존의 640시간(18주)에서 80시간이 더 늘어난 720시간(21주)으로 확장해서 진행할 예정이에요. 수료생분들의 꾸준한 요청이기도 했지만, 수강생분들의 방대한 학습을 소화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했어요. 늘어난 기간 동안 HTML/CSS, JavaScript, React로 이어지는 프론트엔드 3단계 집중 과정을 기초부터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경쟁력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Tailwind CSS, Redux, TDD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과목도 수강할 수 있어요. 개발자 취업이 어려운 만큼 신입 개발자에게 원하는 스택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10기'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24년 4월 12일 오후 6시까지)





주니어 개발자로 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


저희는 단순히 교육매니저와 수강생의 관계에서 나아가, 수강생 한 분 한 분이 주니어 개발자로 잘 성장하길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을 늘 갖고 있어요. 그렇기에 저희 교육 매니저들은 수강생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어요. 특히, 수강생의 고충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수강생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고 개선할 수 있는 사항은 최대한 이행하고 있죠.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운영진은 어떤 교육 철학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1. 모두를 위한 교육을 만듭니다.


프론트엔드 스쿨 교육 매니저들은 부트캠프를 단순한 교육이라 생각하지 않아요. 부트캠프임을 떠나 개개인의 성장을 살피고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을 지원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다고 생각해요. 전공자이지만 앞으로의 진로가 고민이신 분, 비전공자이지만 자신만의 꿈을 찾기 위해 도전하신 분, 다른 일을 하시다가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고자 지원하신 분 등 이런 마음 하나하나가 얼마나 소중하고 간절한지도 잘 알고 있어요.


그래서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은 전공자, 비전공자 모두 기초부터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요. 처음부터 학습이 쉽지 않을 수 있는 '비전공자 수강생분들'에게는 추가적인 기초 보충 강의와 탄탄한 교안, 전문성 높은 강사진의 실시간 강의와 체계적인 질의응답 시스템을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요. '전공자이신 수강생분들'에게도 기초부터 차근히 학습하되, 전공 교육에서 놓칠 수 있는 내용들과 실무에서 쓰이는 스킬, 그리고 맞춤 보충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수준별 학습을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




2. 성공적인 교육 기간을 보내기 위해 정기적인 팀 스프린트 회고를 진행합니다.


회고 : 뒤를 돌아다 봄 / 지나간 일을 돌이켜 생각함


회고 활동을 통해 현재 나의 상황을 면밀하게 진단하고, 모두의 성장을 위해 주기적으로 진행해요. 스프린트 회고 활동을 통해 하드 스킬뿐만 아니라 소프트 스킬을 더 발전시킬 수 있어요. 개발자의 필수 능력인 주도적인 학습 능력과 개선 역량도 키울 수 있죠. 팀 활동으로 진행하기에, 한층 객관적으로 개개인의 상황을 돌아보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해요.


팀 스프린트 회고가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걱정 마세요! 스프린트 회고 전담 강사님이 여러분 스스로가 주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더 나은 ‘나’로 성장하기 위한 회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드려요.





3. 수강생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부트캠프입니다.


강의와 특강을 포함한 처음부터 끝까지의 모든 정규 과정에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교육 매니저가 함께해요. 여러분을 위한 최적의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교육 매니저가 강의와 특강을 함께 듣고, 실시간으로 수강생들의 학습 상황을 체크해요.


더불어 매주 위클리 설문을 통해 이번 주는 어땠는지 교육과 운영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요. 어찌 보면 번거로운 일들일 수 있지만,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수강생분들의 직접적인 어려움과 고충을 면밀하게 체감할 수 있기에 빠짐없이 실시하고 있어요. 덕분에 공유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강사진과 회의를 진행하고, 논의에 논의를 거쳐 수강생을 위한 더 나은 교육을 만들어 가죠.


이 과정이 수강생분들의 성장뿐만 아니라 운영진과 강사진, 그리고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임을 지금도 믿어 의심치 않아요.




4. 건강한 학습 커뮤니티 조성과 협업 문화를 지향합니다.


나이와 성별을 떠나서 상호 간의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강력한 학습 동기를 제공하고,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문화를 지향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이 멋진 개발자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모인 여러분들을 위해 많은 고민한 결과이기도 한데요.


수강생 분들은 자신이 습득한 지식을 동료들에게 공유하는 과정에서 같은 목표를 가진 동료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와의 협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쌓으며, 실무에서도 활용 가능한 협업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은 지금도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수강생들에게 성취감을 안겨줄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수강생들이 혼자 성장하는 게 아닌 서로를 도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있어요.


혼자라면 힘들고 어려울 수 있지만 수강생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영진, 전문성 높은 강사진, 그리고 같은 목표를 가진 동료들과 함께라면 웃으면서 학습과 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큰 도전 앞에 망설이고 있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만나 뵙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에게 진심인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10기' 지원하기(~24년 4월 12일 오후 6시까지)

매거진의 이전글 AI개발은 처음이었지만 프로젝트 경험 덕분에 가능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