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사자처럼 Oct 17. 2023

프론트엔드 개발자 직무로 전환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

수료생 99%가 추천한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노태희 수료생 이야기

프론트엔드로 직무를 전환하면서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99%의 추천율, 100%의 수료율, 4.9점의 만족도(5점 만점). 도대체 멋쟁이사자처럼의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은 어떤 곳이길래 이렇게 많은 수강생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실제 수료생분을 만나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라고 표현하며 여러분에게 적극 추천한 이유와,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이 실제 취업까지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물어봤어요. 지금부터 확인해 보세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10기 더 알아보기(~24년 4월 13일 오후 6시까지)]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비 100% 지원되는 프론트엔드 개발 교육입니다.






태희님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디자인 학과를 전공하고 약 2년간 IT계열 회사에서 UXUI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노태희입니다. 현재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에서 프론트엔드 개발 직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UX/UI 디자인 업무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전환한 이유가 있을까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접하는 화면을 구상하고 제작할 수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에 매력을 느껴 직무 전환을 하게 되었어요. 디자이너로 일할 때, 사용자가 주 서비스 페이지 이용 방법을 몰라서 80% 이상의 이탈률이 발생했던 적이 있어요. 이때 기존에 있던 온보딩 디자인을 활용하여 이탈률을 약 30% 이하까지 낮췄죠


이탈률이 많이 개선되긴 했지만, 직관적인 사용성을 주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항상 있었어요. 조금 더 동적인 웹사이트로 높은 사용성을 가진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해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어요. 그러던 중 주변 개발자분들의 영향과 프론트엔드 개발에 느낀 매력으로 직무 전환을 하게 되었죠.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수강 전, 혼자 공부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주변에 직무를 전환하는 개발자 인프라가 없는 것이 가장 힘들었어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돼야지라고 생각은 했지만 어디부터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가 가장 막막하더라고요. 그 당시엔 React가 점유율이 높다고 들었을 때 디자인처럼 디자인 프로그램을 말하는 줄 알았을 정도로 속 시원하게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직무를 전환하려면 뭘 배우고 뭘 해야 하는지에 대해 무지했어요. 초심자인 제가 어떤 선택을 해야 잘한 건지에 대한 고민으로 제대로 시작조차 못했어요.




다른 곳이 아닌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의 길을 가고자 결정하고 다양한 부트캠프와 학원들을 알아보았지만, 프론트엔드 보다는 풀스택 위주의 학원이 많았어요. 특히, 방치형 학원들이 많아 수강 후에도 별다른 성과를 못 얻었었다는 후기도 많이 접했죠.


그에 비해 멋쟁이사자처럼의 테킷은 최근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와 프레임워크 위주로 학습하는 프론트엔드 전문 교육이었어요. 강사진분들 외에도 매니저분들이 따로 수강생들을 관리해 주기에 수강생들이 취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셨어요. 특히 실시간으로 줌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어 오프라인에서 수업을 듣는 것과 같은 집중력을 끌어올리지만 온라인 특성상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인상 깊었던 성장의 순간이 있나요?


테킷에선 항상 동료애를 중요시하고 굳이 스터디가 아니더라도 동기들과의 좋은 관계성을 이어나갈 것을 권장해 줘요. 확실히 같은 상황 속의 동기들과 스터디를 하고 토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혼자 공부했을 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성장하는 것을 느꼈던 거 같아요.


테킷에서 주도적으로 회고조를 꾸려주고,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는 분위기를 이끌어주시는데 이런 팀 활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정말 추천합니다. 부트캠프가 끝나고 면접 스터디를 하고 꾸준히 토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아직까지도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테킷에서 동료들과 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 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명은 ‘goodi(구디)’로 자신을 홍보하고 작품을 판매하고 싶은 작가의 니즈와 원하는 작가의 작품을 구매하고 소통하길 원하는 팬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서비스예요. 커머스와 SNS성 요소를 넣은 웹사이트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무와 디자인했던 경험을 살려 리더 직책을 맡으며 전반적인 디자인을 구상했어요. 페이지 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상세페이지, 상품 업로드 등의 기능을 개발했어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개인이 아닌 다수가 같은 코드를 수정하고 한 코드를 공유하는 일이 잦다 보니 유지보수와 가독성이 높은 코드를 짜야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어요. 또한 많은 기능을 빠른 시간 내에 구현해야 했는데요.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접할 수 있어 저뿐만 아니라 팀원들 모두 단기간에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귀한 경험이었어요.


'goodi(구디)' 프로젝트 구현 화면


동료와 함께 성장하면서 어떤 점이 좋았나요?


강사님들과 멘토님들에게 배우는 것도 많았지만, 저보다 더 높은 실력을 가진 동료들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배웠던 것들이 정말 많았어요. 같은 목적을 두고 공부를 하고 있다 보니, 서로 같은 문제를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혼자 고민했을 때보다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특히 좋은 점은 테킷을 통해 정말 좋은 사람들을 얻어갔다는 점입니다. 지금도 꾸준하게 연락을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스쿨 수료 후 취업에 성공하셨는데, 어떤 부분들이 도움이 되셨나요?


테킷에서 네이버, 당근 프론트엔드 팀장님들의 특강과 이력서 특강 등등 정말 많은 특강들 해주셨는데요. 특히, 실무자 입장에서 모든 수강생들의 이력서를 피드백해줬던 이력서 특강 시간이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이후에도 멘토님들과 강사님들에게 이력서 피드백을 꾸준하게 받아 많은 회사에 서류 합격을 하여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었어요.


다양한 기술면접 자료와 알고리즘 문제 풀이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면접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아 취업이라는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특히, 이력서에 이력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 외에 책집필과 동료특강 등 눈에 띄는 이력을 쌓는 기회를 준다는 점도 좋았어요.




앞으로 어떤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제 전공을 살려 디자인과 개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 개발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손을 놓지 않고 친환경적인 UI와 사용성에 대해서도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을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네, 당연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테킷은 수강생 한 분 한 분에 관심을 가지고 마치 담임 선생님처럼 캐어해 준다는 느낌이 컸던 부트캠프였어요. 그렇기 때문에 100명의 수강생들 모두 수료를 한 최초의 부트캠프라는 타이틀을 가질 수 있지 않았나 싶어요.


우스갯 말로 김태진 매니저님을 저희들 사이에선 아버지라고 부르기도 했어요. 매니저님들과 강사님, 멘토님 모두 근무 시간 외에도 저희의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진심으로 도움을 주셨어요. 다시는 못할 소중한 기회를 얻었던 거 같아 너무 감사하게 생각해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에서 아버지의 역할을 맡고 계신 김태진 교육 매니저님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을 한 마디로 소개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최고의 선택’


굉장히 광고성 멘트 같지만 저한테 있어선 직무를 전환하면서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물론 그 안에서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들을 잘 참여하고 본인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아가는 것은 본인의 선택이지만, 최적의 환경은 제공되어 있으니 하는 만큼 꼭 돌아올 거라 확신해요! 모두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을 먼저 경험해본 태희님의 이야기를 들어봤어요. 담임 선생님 같은 케어 시스템 속에 프론트엔드 실무에 맞춰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성장에 진심인 동료와 직무 전환에 성공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교육비 전액 지원받고, 올해 마지막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에 지금 합류해보세요!


[테킷 프론트엔드 스쿨 10기 합류하기(~24년 4월 13일 오후 6시까지)]

매거진의 이전글 여러분의 노력이 더 빛날 백엔드 부트캠프를 찾고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