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사자처럼 Oct 25. 2021

멋사의 강사 양성 프로젝트 '올빼미'

강사로의 성장을 가장 잘 이끌어 낼 수 있는 곳

성장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멋쟁이사자처럼은 이 비전 아래에서 코딩을 전문적으로 배운 경험이 없는 비전공자들이, 코딩을 수단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직장인같은 오프라인 교육과 멋쟁이사자처럼 직장인 온라인과 멋쟁이사자처럼의 NEW 온라인 플랫폼 프로젝트 'PROJECT LION'에서 선보이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에도 반영이 되어있지요.


특히 멋쟁이사자처럼의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PROJECT LION'의 경우, 멋사의 비전을 온전히 드러낼 수 있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특별한 변화를 주었는데요. 바로 강사 양성 프로젝트 '올빼미'(이하 올빼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것이죠. 올빼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멋쟁이사자처럼과
핏이 맞는 강의를 위해



1. 가지고 있는 개발 지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2. 현재 보유한 지식에서 멈추지 않고 계속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하고 
3. 학습자의 입장에서 고민하며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자세를 가져야합니다

- 멋쟁이사자처럼 올빼미 프로젝트 선발 조건 -


올빼미 프로젝트는 멋쟁이사자처럼에서 준비 중인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프로젝트의 시작과 함께 기획되었습니다. 성장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존에 없던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멋사와 핏이 맞는' 강의를 제작하고 이끌어나갈 사람이 필요해지게 되었죠.




그래서 멋사만의 강사 양성 프로그램 '올빼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은 기존의 코딩 교육 방식을 바꿔 이론부터 접근하지 않고, 내가 가진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에 집중해왔기에 올빼미에 지원하신 분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되고자 프로젝트를 구성했습니다. 


멋사는 지난 9년 간, 기존의 방식과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왔고, 어떻게 서포트해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지 치열하게 고민해왔지요. 이렇게 쌓아온 노하우를 올빼미 프로젝트의 커리큘럼에 담아 멋사와 FIT되는 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서포트했습니다.




올빼미 프로젝트로
성장한 사람들



올빼미 프로젝트 1기는 총 24분이 함께 해주셨고, 이 중 5분은 멋사와 함께 강의를 런칭했습니다. 그 중 4분은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프로젝트에서, 1분은 오프라인 과정에서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오프라인 과정, 창업 부트캠프인 스타트업스쿨에서 강사로 활약중이신 박지호님(이하 Jiho)의 인터뷰입니다. 



 Mijun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Jiho  올빼미 프로젝트 1기에 참여했고, 현재 스타트업스쿨 개발 세션에서 강의를 맡고 있는 박지호라고 합니다.


 Mijun  올빼미 프로젝트에 왜 지원하게 되셨나요?

 Jiho  퇴사 전에도 실제로 강의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단순 스터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터디 후 결과물로 '강의'를 만든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랜시간 강의를 해왔던 멋사의 강의 노하우도 궁금했구요.


 Mijun  올빼미 프로젝트로 성장한 것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Jiho  강의를 만든다는 건 단순히 지식을 공부하는 것 이상으로 어떤 식으로 표현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성장한다라고 느꼈습니다. 올빼미 모집의 슬로건인 Grow by Sharing 이라는 메시지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느꼈던 것 같아요.


 Mijun  올빼미 프로젝트 2기는 어떤 분께 추천드릴 수 있을까요?

 Jiho  개인적으로 사람을 가르친다는 목적 자체는 자기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데 있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뭔가 정체되어있다는 느낌, 내가 늘상하는 것에 지루함을 느끼지만 뭔가 더 나아져야 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지원하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도 실제로 멋사를 통해 강의를 많은 분들께 할 수 있는 경험을 얻었으니, 다른 분들도 이런 기회를 가져보셨으면 좋겠어요.

                                                            

올빼미 프로젝트는 1기를 마무리하고, 이제 2기에서 함께할 분들을 모시고 있는데요. 2기 모집은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되며 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합니다.


2021년의 마지막 성장,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하세요!




Edited by BRAND TEAM (Mijun)

Photo by BRAND TEAM(Mijun)


작가의 이전글 [멋터뷰] 같은 자리에서 새로운 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