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하기

복직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6)

by 얌전한개

회사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은 아니지만 몇 년 전부터 꼭 따고 싶었던 자격증이 있다. 바로 '관광통역안내사'이다. 역사에 관심이 있기도 하고, 해당 언어를 다 잊어버리기 전에 자격증을 따로 싶었다. 그래서 약 3년 전에 공부하기 위해서 관련 도서들도 사두었었는데, 회사일에 육아에 바쁘게 살다 보니 시험 신청 기간을 놓쳤었다. 그리고 이번 연도에는 신청 기간은 맞췄는데... 시험 전에 갖추어야 할 '어학시험' 일정을 또 며칠 놓치는 바람에 진행하지 못했다. 1년에 1회만 시험/면접이 진행되고, 특히 어학 시험은 1년에 1,2회 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되기에 참 일정을 맞추기 쉽지 않다.


그리고 하나 더 있는데, 그건 자격증을 갖게 되면 여기다가 쓰도록 하겠다.

아직 시험 신청 기간이 뜨지 않고 있다.




그 외에... 최근에 '국가자격검정평가 진흥원'에서 자격증 2개를 획득하였다.

먼저 해당 자격증을 설명하자면 민간 자격증이다. 하지만 다른 어느 민간 자격증보다는 나름 공신력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을 하였다. 어디 이력서를 쓸 때도 적을 수 있다. 학습 기간은 약 한 달을 주고 강의를 60% 이상 들은 후에는 시험을 칠 수 있다.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에 어렵지 않다. 자격증 발급 비용은 9만 원이며 상장형 자격증과 카드형 자격증 2개를 받을 수 있다.


스크린샷 2023-11-11 103834.png




첫 번째 자격증은 '보드게임지도사 1급'이다.


딸이 주 1회 '놀이치료' 수업에 참여를 하고 있다 보니 나 또한 보드게임 공부를 해 두면 딸과 시간을 보낼 때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이론 강의가 약 3회 진행이 되고 그 뒤에는 약 20개의 보드게임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다. 이 수업을 통해 내가 배운 점이 있다면... 예전에는 보드게임을 단지 '재미를 위한 놀이'로만 생각했었는데 이젠 좀 더 교육적인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겼네! 졌네! 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왜 그렇게 하였고, 어떻게 이길 수 있었는지 등 피드백이 필요.


집에 이미 보드게임은 20개 이상 있다. 나 또한 자녀가 생기면 보드게임 하면서 많이 놀아야지~라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기 때문에. 하지만 최근에는 거의 하지 못했다. 27개월 아들이 있다 보니...




두 번째 자격증은 '한국사지도사 1급'이다.

먼저 최근에 나 스스로 역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함을 느꼈고, 이제 첫째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역사를 많이 접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딸이 물어봤는데... "아빠 몰라~ 기억이 안 나~"라고 하기는 싫으니... 그리고 아주 오래전 얘기긴 하지만 중학생 때 나의 장래희망이 국사 선생님이었기에 역사에 대한 관심을 늘 있었다. 매번 다시 까먹고 외우고 까먹고 외우고를 반복할 뿐.


추가로 최근 몇 년 간 읽은 역사 관련 책 중에 가장 편하고 재밌게 읽은 책이 있는데 여기 있는 내용 정도는 꼭 머릿속에 꼭 기억해두려 한다. 나중에 애들한테 잘 설명하고 가르쳐 줄 수 있도록. '최소한의 한국사'.


스크린샷 2023-11-11 111526.png




시험은 어렵지 않았다. 오픈북이 가능하기도 하고...

집에서 나도 모르게 tv 리모컨에 손이 간다면... 대신 이렇게 강의 듣고 공부도 하고 자격증도 따고 하면 일석삼조!


하나정도 더 강의를 들어볼까 고민 중.


신용카드 외에 새로운 카드가 생기니까 기분이 좋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딸과 단 둘이 해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