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일러플 Apr 15. 2020

나는 재미 모르고 살았노라

하루한편의 쉬운 시쓰기 #173


나는 재미 모르고 살았노라

황현민







재미가 없었다면 애초에 태어나지도 않았을 거야



사람이란?

우주라는 놀이터에 로그인한 존재를 일컫는다지

그 놀이터 중 최고의 명소가 지구란 것쯤은 이미 알려진 바야


그 놀이터에는 사람 같지 않은 사람들이 많기 마련이라지

그들은 로그인한 사람이 아니라 만들어진 사람들이니까 재미를 위해 이 놀이터가 만들어낸 수많은 객체들이니까


나는 왜 당연을 아 살았을까?

당연이 아닌 재미를 아 살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당연은 당연한 것이라서 애쓸 필요가 없는 것일진대

애쓸수록 오류가 생겨날 뿐일 진대

, 왜, 왜, 재미가 아닌 당연을 좇아좇아 애쓰며 살았을까?


꿈이라는 의식은 너무나 멀다지

가깝지 않은 것들은 재미가 아니야 지금 이 순간이 아닌 것들은 놀이가 아니야

재미가 없다면 그 꿈은 쓸모가 없어 당장 버려야 해


재미가 없다면 삶이 아닐진대 그따위 것들에 애쓸 필요가 없어

그따위 것들은 놀이가 아니니까


늘 신나고 늘 즐거워야지 이 놀이터에서는 그저 잘 놀다 가면 그뿐인 거야


왜 나는 여기에 살고 있는 걸까?

내가 헛살았다고 이렇게 말을 해도 괜찮은 걸까?


그래, 진리도 당연이야

깨달음을 위해 사는 것은 당연이라서 재미가 아니야 재미가 아닌 것은 오류야

해탈? 이 또한 당연이야 소풍을 나온 사람은 이미 해탈자니까


쓸데없는 것을 하지 말 것!

세상 걱정 따위 하지 말 것!

언제 어디서든 유의사항은 있기 마련이지 여기 놀이터에서도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잘 놀아야 해


혁명?!

그것도 재미가 아니야 당연은 더욱더 아니고 말야

혁명 따위는 여기 정해진 소수 멤버들의 역할일 뿐이라구

진리나 해탈마저 당연이라서 재미가 아닐진대 혁명 따위가 놀이일리야 없잖아



정말 재미가 없다면 당장 돌아가는 게 좋을 거야



















#나는재미모르고살았노라 # 재미 #삶 #삶이란재미가있어야삶이야 #재미없는삶은삶이아니야 #삶이란잘놀기야 #삶이란즐거운놀이야 #어린아이가소풍나와보물찾기하듯장기자랑하듯잘놀아야해




작가의 이전글 내가 사는 실속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