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느리 Nov 17. 2020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식료품 쇼핑

내가 참 어렸던 어느 날, 아주 더웠던 여름. 아이스크림이 2백 원 3백 원씩 하던 때. 한 25년, 30년쯤 전.


엄마가 쥐어준 천 원짜리 하나를 들고 쫄랑쫄랑 동네 슈퍼에 가서 2백 원짜리 아이스크림을 하나 사서 먹으려던 순간, 허리가 엄청 굽은 할머니 한 분이 슈퍼로 들어오셨다.


아이스크림을 하나 고르시더니 백 원을 내밀었다.


주인아주머니는 백 원아니에요. 2백 원 내셔야 해요. 백 원 더 없어요? 물었고, 그 할머니는 아이스크림을 도로 넣어놓고는 아주 무겁고 아쉬운 발걸음을 조심히 떼셨다. 


어렸던 나는 내 주머니에 남아있던 몇 백 원을 조심스럽게 만져보았고, 백 원을 대신 내 드리고 할머니가 아이스크림을 드실 수 있게 하고 싶었다.


그런데 용기가 없었다. 


'여기 백 원 있어요. 아이스크림 드세요.'


라는 말이 목구멍에서 맴돌았다. 부끄러움이 많고 소심했던 나는 태양이 내리쬐어 엄청나게 덥던 그 여름, 아이스크림이 드시고 싶던 할머니에게 도움을 드리지 못했다. 


30년 전 그 기억이 아직도 선명하게 남아있다. 그때를 생각하면 아직도 후회가 밀려온다.


나는 왜 그깟 작은 용기 하나가 없었을까?




엄마 손잡고 먹을 것이 잔뜩 있는 마트 쇼핑을 가는 것은 참으로 즐거운 일이었다. 내 아이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아이와의 즐거운 데이트가 가능한 식료품 쇼핑, 엄마는 어떠한 영어 표현들을 가르쳐줄 수 있을까?


언제나 즐거운 마트 쇼핑


식료품 쇼핑하며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Shopping cart, trolley  쇼핑카트

Shopping basket 쇼핑 바구니

Fruit 과일
Vegetables 채소
Fish 생선
Meat 고기

Bakery 빵

Delicatessen 식품점 (조리된 고기, 샐러드, 샌드위치 등 판매하는)

Pet supplies 애견용품
Frozen food 냉동식품

Dairy products 유제품

Canned goods 통조림 요리
Groceries 식료품

Free sample stand 시식코너


Plastic bag 비닐봉지

Scales 저울
Freezer 냉동고
Fridge 냉장고
Aisle 복도, 쇼핑 구역
Shelf 선반
Rack 받침대
Product 상품
Packaging 포장
Barcode 바코드
Nutritional information 영양정보


신나는 시식!


Cashier 계산원

Customer 고객

Sales assistant 마트 직원
Check-out counter 계산대

Refundable 환불 가능한
Return policy 환불규정
Credit card 신용카드

Debit card 체크카드
Cash 현금
Cash only 현금만 가능
Coin 동전
Discount coupon 할인쿠폰

Receipt 영수증

Grand opening sale 오픈 세일
Closeout sale 마감 세일
Half price 반 값
20% off 20% 할인
Warehouse 창고
Store hours 운영시간

Delivery 배송




https://brunch.co.kr/@lilylala/135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0세부터 시작하는 참 쉬운 엄마 영어에 대한 주제로 연재합니다. 


음에는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식료품 쇼핑 2' 대한 주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쇼핑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