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느리 Dec 22. 2020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영어로 크리스마스 카드 쓰기

Merry christmas

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크리스마스는 초등학교 6학년 때. 


내가 중학생이 되기 직전의 겨울, 부모님은 이제 다 큰 딸의 크리스마스나 산타클로스에 대한 동심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이 없으셨다. 


하지만 나는 커 간다는 것이 두려웠던 것 같다. 아직 어린이고 싶었고, 어렸을 때 그랬듯 크리스마스 아침에 다다다 달려 나가 운명처럼 놓여있는 선물을 마구 풀어헤치고 싶었다. 


결전의 날, 크리스마스 당일. 새벽 6시 일찍 눈이 깬 나는, 텅 비어있는 크리스마스트리 아래 바닥을 보고는 가슴이 먹먹해짐을 느꼈다. 


'산타클로스가 없다는 것은 알아. 하지만, 이런 식은 좀 아니잖아.'


엄마 아빠에게 달려가 선물 어디 있냐고 조르고 싶지는 않았다. 그러면 이미 상처 받은 내의 마음이 갈기갈기 찢길 것 같았기 때문이다.


나는 그냥 내 방으로 돌아가 오지 않는 잠을 청했다. 잠은 쉬 오지 않았고 7시가 되고, 8시가 돼도 부모님은 계속 주무셨다. 


9시가 넘어 아직도 침대에 누워있던 나는, 분주한 엄마의 소리를 들었다.


엄마는 바스락거리며 여러 과자 봉지와 포장도 되지 않았던 털장갑을 트리 아래 내려놓으셨고, 더 이상 참을 수 없던 나는 금방 일어난 듯 달려 나가 선물을 받고 과자를 열어 먹으며 행복함을 만끽했다.


그리고 한참이 지나 엄마가 된 나는, 아직 산타클로스를 믿고 있는 다섯 살 아들의 선물을 정성스레 준비했다. 행복할 아이의 얼굴을 상상하며 나를 위해서는 절대 쓰지 못할 돈을 내 아이를 위해서는 아낌없이 쓰고 있다.


그리고 다짐해본다.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던, 중학생이 되던,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열어보는 이 전통만은 지켜주고 싶다고. 


크리스마스를 상상하며 가슴이 설레는 건 모두가 마찬가지니까. 




크리스마스 카드에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Happy holidays.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고 행복한 새해 되세요!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love and support. 사랑해주고 응원해줘서 고마워.


I hope all is well with you. 잘 지내고 있길 바랍니다.


Have a reatful holiday. 휴식이 있는 연휴 보내세요.


행복한 크리스마스


Wishing you peace and blessings this Christmas. 평화와 축복이 있는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The best wishes for health and happiness in the new year. 새해에는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Wishjng you a verh special christmas and lots of love. 특별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사랑해.


Fill your heart with excitement and joy. 행복함과 즐거움으로 가득하길.


I hope to see you in the new year. 새해에는 꼭 만나요.



https://brunch.co.kr/@lilylala/145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0세부터 시작하는 참 쉬운 엄마 영어에 대한 주제로 연재합니다. 


음에는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병원 가기'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놀이공원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