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느리 Jan 08. 2021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병원 가기 2

너는 내가 본 최고의 엄마란다


어린 시절이 행복한 사람이 평생 행복하다
by 토머스 풀러




넷플릭스에 흥미로운 영화 제목이 추천 콘텐츠로 떴다. 



Bad moms! 


나쁜 엄마들,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이 영화를 보며 일탈을 하고 싶었나 보다. 


마치 계획에 없던 여행을 시작하듯 아찔한 감정을 느끼며 엄마라는 동지들의 고군분투를 흥미롭게 감상했다. 그런데 나의 눈물은 정말 어이없는 곳에서 터져버렸다.


영화가 모두 끝나고, 영화 속 엄마로 출현한 모든 배우들이 자신의 엄마와 함께 인터뷰를 하는 영상이 바로 그거였는데, 이 부분이 솔직히 나는 참 싫었다.


'엄마'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쩔 수 없이 가슴 한켠이 먹먹해지는 우리들을 어떻게든 울리고 말겠다 하는 감독의 의지로 보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들의 인터뷰는 소소했고, 결국은 모두 같은 말을 하고 있었다.


"엄마, 돌아보면 어린 시절이 최고로 행복했어요."


"너는 참 훌륭한 딸이었단다. 그리고 지금 내가 볼 때 넌 최고의 엄마란다."


돌아갈 수 없어 너무나도 아련한 행복했던 어린 시절이 떠올랐고, 내가 엄마에게 저지른 상처들이 상기되었다. 그리고 절대로 나는 훌륭한 엄마가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잘하고 있다 라는 엄마들의 말이 위로로 다가왔다. 


그리고 지금 나는 내 아이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물론 우리 아이의 인생에 예측 불가능한 일들이 펼쳐지겠지만, 어린 시절의 행복 충만한 추억이 있다면 다 괜찮을 거야.


다시 한번 내가 엄마라는 사실에 대한 영광스러움과 감사함을 느끼며 오늘 아이와 어떤 데이트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버렸다. 




병원에 갈 때 쓸 수 있는 영어표현


See a doctor 병원 가다


ENT doctor (Ear, Nose and Throat) 이비인후과 


Eye doctor 안과


Dentist 치과의사


Pediatrist 소아과 의사


Dermatologist 피부과 의사


Psychiatrist 정신과 의사


Family physician 가정의학과


Orthopedist 정형외과 의사


Surgeon 외과의사




You feel sick? 아프니? 


He has a cold for a week. 일주일 동안 감기 증상이 있었어요.


My neck is stiff. 목이 뻣뻣해요.


You cut your finger. 손가락 베었구나.


It's bleeding. 피나네.


My skin is itchy. I can't stop scratching. 피부가 간지러워. 계속 긁게 돼요.


You've lost your appitite. 입맛이 없구나.


My head hurts! 머리 아파요.


My throat is so dry! 목이 너무 건조해요.


I feel dizzy. 어지러워요.


I feel feverish. 열이 있는 것 같아요.


You will get better soon


have a cold 감기 걸리다


have the flu 독감 걸리다


have a runny nose 콧물 나다


have a cough 기참 하다


have a sneeze 재채기하다


have a headache 머리 아프다


have a backache 허리 아프다


have a stomachache 배가 아프다


have a toothache 이가 아프다


have a sore throat 목이 아프다




I hope you feel better soon. 곧 괜찮아질 거야.


You need some rest. 좀 쉬어야 한단다.


I am sure you will get better soon. 곧 괜찮아질 거야.


Take this pill and you will be fine. 약 먹으면 괜찮을 거야. 



https://brunch.co.kr/@lilylala/147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0세부터 시작하는 참 쉬운 엄마 영어에 대한 주제로 연재합니다. 


음에는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박물관 나들이'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병원 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