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꽃 한 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라이세이 Sep 23. 2020

라벤더(기대) - 기대에 기대

겨울_12월 3일의 탄생화

기대에 기대 살고 있어. 좋은 일, 기다리던 일, 행운이 찾아오길 바라는 기대에. 힘든 일이 끝나길 바라는 기대에. 내가 감당하기 힘든 일이 일어나지 않길 바라는 기대에.  오늘 내가 한 기대 중에 가장 색깔이 강렬했던 기대는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 나를 진심으로 믿어 주었으면 좋겠다."는 기대야.


우리가 '확신'하지 못하고 '기대'하는 일은 어떤 것들일까. 내 노력만으로는 될 수 없는 일이라서, 내 노력과 함께, 내 힘으로는 바꿀 수 없는 다른 무언가가 더해져야 해서일 거야.  


이렇게 일어날 가능성이 적은 일을 기대할 때는 큰 용기가 필요하기도 해. 용기가 없다면 실망할까 봐 애초에 마음을 접을지도 모르고, 실패할 까봐 걱정되어서 아예 원하지 않는다고 스스로의 무의식을 설득할지도 몰라.

실망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고, 슬퍼서 망가지게 될지도 모르지만, 그 많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나는 기대를 많이 하는 편인 것 같아. 실제로 그 기대들이 이루어질지 알 수 없는 일이지만 희망을 가지고 노력할 수 있는 부분까지는 열심히 노력하는 거야. 내가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한 상태로 기대하기 때문에 용기를 내는 것일 수도 있어.


이렇게 용기를 내서 좋은 건. 기대하게 하기 때문에 좋은 일을 기다리며 설렐 수 있고, 그 설렘을 미래가 아닌 지금 받을 수 있다는 거야. 기대해서 생기는 설렘이 없다면 오늘을 내가 밝게 살 수 있을까. 그 설렘이 없다면 내일이 기다려질 수 있을까. 힘 있게, 그리고 즐겁게, 열정적으로 살 수 있을까. 그 설렘이 없다면 내가 오늘 어디에 기댈 수 있을까 싶어.


 기대에 기대 살고 있어. 기대라는 어깨에 희망이라는 머리를 기댈 수 있어서, 내일에 대한 설렘을 품고 오늘도 편안히 잠들 수 있을 것 같아. 너도 기대에 기대 잘 자.


_멜로디


#라벤더 #기대 #꽃 #꽃말 #탄생화 #꽃한편 #꽃단편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 #팟캐스트 #창작 #컨텐츠 #이야기 #글쓰기 #오디오북 #프로젝트 #사이드프로젝트 #탄생화 #수필 #에세이 #봄 #여름 #가을 #겨울

매거진의 이전글 바카리스(개척) - 오늘의 개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